-
-
부자가 되려면 빨리 거지가 되어보라 - 35세 10억대 사장이 들려주는
박석진 지음 / 가나북스 / 2018년 9월
평점 :
35세에 10억의 가치를 지닌 회사의 ceo가 된 저자의 철학이 담긴 책이다.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서 부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한 저자의 삶의 자세를 엿볼 수 있다.
돈이 모이는 다양한 산업에 종사해서 경험을 쌓고 돈의 흐름을 이해하여 결국에는 한 회사의 ceo가 되었다.
그 외에 땅 투자, 주식 투자 등 부를 쌓을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자산을 증식하는 방법으로 부자의 길을 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했던 이야기 중에 몇가지 기억에 남는 것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책 속에서 길을 찾자", "자신의 롤 모델을 정해서 완벽하게 카피하라"이다.
확실히 한 분야에서 성공한 분들은 항상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책에서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역설하는 것 같다. 다소 진부한 이야기라고 느낄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강조하는 것을 보면 이유가 있는 가르침인 것 같다.
나도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 전에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다 찾을 수 있는데 꼭 책을 읽어야 하나?싶었는데 막상 독서를 시작해보니 확실히 책에서는 좀더 정제되고 전문적인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어떤 것들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을 수 없는 정보들도 많이 있는듯...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해서 부를 이룩할지 방법론을 다룬 책이라기 보다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