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연봉 세무사의 비밀 노트 - 초짜 세무사에서 억대 연봉 세무사가 되기까지
함명진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세무사라는 직업에 대해 예전부터 관심이 많이 있었다.

전문직 중 하나이고 선망의 직업이지만 정작 이 직업에 대해 아는 것은 세금을 다루는 일을 한다정도 밖에 없었기 때문에 관심이 생겨서 읽게 되었다.


경영 파트에 있는 책이기는 하지만 읽으면서 보니 자기 계발 서적에 가까운 것 같다.


역시 모든 전문직이 그렇듯 세무사라는 직업도 살아남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다.

당장 시험에 합격하는 것도 어렵지만(1차와 2차를 모두 뚫어야 하는...) 합격하고 나서도 실무는 이론적인 것과 다르기 때문에 경험을 쌓기 위한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나도 세무사 시험 준비까지는 아니라도 장차 사업을 위해서는 세금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세금 관련 서적을 몇 권 읽어 봤는데 정말 읽을 때마다 법률 용어에 각종 수식에 복잡하고 머리가 아팠던 기억이 새록새록...


아무튼 책 전반에 걸쳐서 저자 분께서 억대 연봉의 세무사로 살아남기까지 겪었던 일화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들이 서술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가장 공감됬던 부분은 "공부하는 세무사가 살아남는다"파트이다. 전문직 시험에 통과했다고 할지라도 거기에 안주해서 노력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것이다. 나 역시 지금 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갈고 닦아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본다.


이런 류의 책은 따분하고 지루한 일상에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