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년 후에도 살아남을 주식에 투자하라 - 무극선생과 김민희 앵커가 알려주는 주린이를 위한 실전 투자 교과서
김민희.이승조(무극선생)외 지음 / 새빛 / 2021년 8월
평점 :
2020년 코로나19 등으로 주식시장이 급락한 이후, 극적 반전으로 급등 장세가 전개되면서 ‘동학개미’라 불리는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등장했다. 나도 역시 등장!! 2021년 현재까지 주식시장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지만, 나는 수익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주식시장에 대한 경계감과 두려움도 커지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불확실한 시장에서 향후 주식시장을 주도할 핫이슈 33가지와 주도 종목군의 실전 투자 전략을 개인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 사례들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책에서는 최근 기업의 최대 화두중 하나로 화제가 되고 있는 ‘ESG’ 관련주, 그린 뉴딜 관련주, 코로나19로 알아보는 제약바이오 업종,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슈퍼사이클 도래, 삼성 지배구조와 삼성생명법 등 향후 시장의 이슈를 설명하면서 관련 종목군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하는 유상증자, 공시를 보는 이유, 재무제표를 읽는 법, 파생상품의 기본적 이해 등을 다루고 있다.
무극선생은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존투자 전략” 이라며 “개인투자자들은 대박 종목의 환상에서 벗어나 각자의 귀중한 자산을 나무 키우듯 돌보며, 큰 거목이 될 때까지 외풍의 시련을 극복하고 투자하는 투자호흡과 투자철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저자 김민희 아나운서는 “이 책이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의 성공 기회를 주는 종목을 만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10년 후에도 살아남을 주식에 투자하라’를 세상에 내놓았다.” 며 “이 책을 통해 각 이슈와 연결되는 투자세상과 종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기반과 경제적 자유를 얻으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식시장의 호구는 되지 말자...두려움과 외로움을 이겨내고 다시 주식투자 성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