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실패를 믿지 않는다 - 오프라 윈프리의 일과 성공과 사랑
로빈 웨스턴 지음, 이정임 옮김 / 집사재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프라 윈프리의 일과 성공과 사랑

세계의 영향력있는 100인에 선정되었다는 오프라 윈프리
이런 사람들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다.
어려운 시절에 시련을 겪고 성공을 한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다.
그 시련을 어떻게 겪었는지 어떻게 이겨냈는지 궁금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의문이 조금은 풀리는 생각이 든다.
주변 사람의 도움이 컸다는 것 특히 아버지의 엄한 교육이 그녀가 제대로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생각이 된다. 엄한 교육을 생각하니 얼마전 오프라가 세웠던 남아공화국의 여학교 교육이 너무 엄격해서 문제가 되었던 일이 생각이 났다. 시대가 바뀌어서 엄한 교육은 필요없다고는 하지만 아주 가끔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오프라가 위기에서 나올 수 있었던 아버지의 교육과 오프라가 지은 학교 교육과 뭔가 통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 이 책을 읽고 생각이 들었다.

오프라의 쇼가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원인은 무엇일까
오프라의 솔직함과 편안함, 그리고 지력이라고 생각이 된다.
좀더 엄밀하게 말하면 오프라의 솔직함과 편안함 그리고 독서에서 바탕한 지력이 시청자들의 감정을 움직인 것이 그녀의 성공원인인 것 같다.
편안하면서도 똑똑한것이 그녀의 매력인 것 같다.
또한 비젼을 갖고 있다.
세상을 보는 안목이 있고 그것을 뒷받침해줄 재력이 있다.
그 재력을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기부를 통해서 사람들과 공유를 하려고 한다.
사람이 크게 느껴지는 것이다.

매우 바쁘게 살것처럼 보였는데
일요일은 꼭 휴식을 취하는 것이 와 닿았다.
자신도 얘기 해듯이 휴식없이 일을 한다면 곧 지쳐 버렸을 것이라고한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자신에게 휴식을 주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하루 똑같은 시간을 모든 사람이 보내며 살고 있는데 이런 휴식까지 취하면서 일을 진행하려면
시간을 매우 밀도있게 써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농장이 있고 그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나도 언젠가는 오프라 윈프리와 이야기할 날이 있을 것이다.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만날지 설레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