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쿠스와 핀들, 지구를 구하다 환상책방 2
박용기 지음, 염예슬 그림 / 해와나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쿠스와 핀들,지구를 구하다.

해와나무 환상책방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로

판타지,SF,추리물 등 어린이를 위한 호기심 가득채운 시리즈라고 합니다.

이번에 처음 만나본 도서 코쿠스와 핀들,지구를 구하다 도서는

세상에 어디에도 존재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박테리아를 소재로 한 판타지 동화로

우리가 알고 있는것에 대한 생각과 잘못 인식된 오해에 대한 진실을

재미있는 모험으로 들어 볼수 있는 도서네요.

아이는  책을 펼치고 호기심에 읽어 보더니, 모험속에 등장하는 종족들? 을 이해못하다가

중간쯤 되니 점점 흥미진진해 지는 이야기에 재미있다고 단숨에 읽어 내려 갔네요.

저도 읽어 보니 아이의 말을 이해할수 있었어요.

박테리아!

지구 모든곳에 존재하며.자연을 포함, 모든 생명의 근원인 이 존재를

어떤 이야기로 이끌며 모험을 펼칠지 한번 들여다 볼까요.

 

 

 

 

땅속 마굴리스 왕국

이 곳은 수많은 박테리아 종족들이 살고 있는데

왕국에 들썩이는 엄청난 일이 벌어졌습니다..

박테리아라면 때가 되면 분열을 하고 종족수를 늘리고 해야 하는데

코쿠스는 그 분열을 거부 한거에요.

왕국에선 코쿠스를 지하 감옥에 갇히고 형벌이 내려지기 기다리죠.

그런 코쿠스에게 왕국 추방령이 내려지고 대지 바깥으로 쫓겨나게 되었어요.


 

 

 

누구도 이런 코쿠스를 대지바깥으로 이송하려 하지 않는데

왕국 호위대 소속 친구인 핀들이 코쿠스 이송을 맡게 되지요.

분열을 거부하는 친구가 이해가 되지 않지만

핀들은 코쿠스의 마지막 함께 동행 하기로 합니다.


 

 

 

 

대지 바깥으로 가는 길은 멀기도 하지만 험난하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코쿠스와 핀들은 다른 박테리아 종족에게 도움을 받으며 대지의 바같으로 향가게 되요.

그러던 중 시아노박테리아에게 코쿠스는 분열을 거부 했지만

분열이 멈춘 종족이 있음을 알려주고 새로운 임무를 부여하게 됩니다.


 

 

 

 

지하 땅속에만 살던 이 두 박테리아는 대지의 바깥 땅위로 향하기 위해

험난한 모험을 하게 되는데

물곰,지렁이,나무속 인간머리 등에 떨어지며 도움도 받고 도움을 주며 드디어

분열이 멈춘 원인을 찾게 됩니다.


인간머리위에 떨어진후 일어난 일은 흥미롭고 재미있기도 하고

정말 모험같은 재미를 주는 장면이었어요.

또,그안에 위험속에서도 보여주는 코쿠스와 핀들의 우정을 느낄수 있어

환경과 우정 전혀 다른 두 성격의 감정을 느껴 볼수 있었네요.

 

 

 

 

뒤편에는 책속에 등장한 여러 종족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있어 을 해주고 있어

박테리아에 대한 정보도 얻을수 있네요.


과학동화의 색다른 동화를 만나 보았어요.

 박테리아라는 주인공이

자신의 존재에 대한 물음을 찾기 위한 극 전개가

신선하기도 하고 호기심도 주기도 했어요.

알려주고자 하는것은 잘 알려주고 재미도 놓치지 않아서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읽는 재미에 빠져볼수 있는 도서 같아요.

작가는 과감한 상상력과 치밀한 사건전개로 어린이를 매혹시켰왔다고 해요.

그 기대감을 실망 시키지 않은

 재미난 상상력이 펼쳐지는 이야기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