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수학동화
김용세 지음, 김상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험동화 보물섬과 수학문제가 만난 수학동화

수학 소년,보물을 찾아라! 도서를 만나 보았어요.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주니어 김영사의 수학동화인데

 주인공 이랑이가 가상속의 보물섬에 모험을 하며 수학문제를 풀어야

보물을 찾을수 있는 전개로 진행이 되어 흥미롭게 읽으며

수학적 사고력,문제 해결력을 기를수 있는 수학 도서네요.

초등고학년이 꼭 알아야할 수학개념을 다룬 수학동화라 저학년 보다는 도서 교과연계처럼

초등5학년 이상 아이들이 읽으면 적당하고, 이야기가 진행 될수록 문제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져

문제를 해결했다는 성취감도 느끼며,더불어 수학의 자신감도 가질수 있을 듯하네요.


 

 

 

이야기는 이렇게 전개 되요.

수학에 관심이 없는 이랑이네 반에 수학 문제를 척척 해결하는 종모가 전학오고,

어느날 자기집에 놀러 가자는 종모를 따라 종모집에 놀러 가게 되요.

갖가지 모형들이 가득한 종모네집에서 이랑이는 가상체험이란 것을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보물섬으로 가상현실 체험을 하게 되지요.

가상현실세계에서 나오는 인물들과 모험을 하고,여행을 하면서

수학문제를 해결하며,보물에 가까워 질수록 이랑이는 수학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요.

우리아이도 그렇게 됬으면 좋겠더라구요^^

큰녀석은 보물섬 스토리에 수학개념이 잘 스며들어 책속에 빠져 읽었네요.

자기가 아는 내용이다 보니 그속에 수학 문제를 풀며 더 흥미롭게 와 닿았다고 하네요.


 

 

도서는

무게 중심 찾기,경우의 수 찾기,다각형 넓이 구하기,작도법,비례식 등

초등5,6학년 교과 연계 핵심 내용이 나오는데.

​어려운 수학 일수록 돌아 가라 라는 말이 있죠.

학년이 올라 갈수록 수학을 어려워하고 포기하는 사례도 종종 나타 나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스토리에 수학개념이 접목 된 스토리텔링 수학이 아이에게

수학개념을 확실하게 이해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수학동화의 장점이 그점이죠.

아직 작은녀석에게 버거운 단계였지만 ​나중에라도 읽게 하면 되니^^

해적들과 이랑이의 긴장감 넘치는 모험속에 빠져들어 ​

자신도 모르게 수학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수학 소년,보물을 찾아라!​

모험동화와 스토리텔링 수학동화의 만남이 ​아이의 수학시간을 기다리게 할지도 모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