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빌라 101호 효미의 방 취미에 진심 1
신지명 지음, 강혜영 그림 / 안녕로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빌라 101호 효미의 방>


새로운 형식의 동화다.

'취미에 진심'이라는 표시가 눈에 들어오는데 읽어보니 왜 그렇게 표시했는지 알 것 같다.

취미에 관한 내용을 스토리로 잘 연결해서 풀어낸 동화다. 

여학생들의 취향을 저격할 거 같은데 방 꾸미기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남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책이다. 복잡하고 삭막한 아파트 단지에 살다가 한적한 동네의 무지개빌라로 이사오게 된 6학년 효미가 주인공이다.


효미는 이사온 김에 이전에 마음에 들지 않았던 자기방의 모습을 떠올리며 이번 기회에 자신이 원하는대로 꾸미고 싶어한다. 그러나 효미 엄마는 엄마대로 꾸미려고 생각해둔 스타일이 확고하다. 둘은 사사건건 의견이 충돌하기 시작한다. 이를 조율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생각과 취향을 알아가고 인테리어 스타일에 대한 정보와 소품꾸미기 등 실속있는 정보들이 제공되어 지루하지 않다. 


 일러스트와 방의 구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집꾸미기와 식물 등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내 취향과도 너무 맞아서 술술 읽혔다. 고학년 아이들에게도 참 도움이 될 것 같은 깨알 정보가 많다.


 이사 온 곳에서 효미가 같은 빌라 친구들, 동네, 주변 사람들과 서서히 익숙해져가는 전개도 나쁘지 않고 방꾸미기 과정을 통해 효미가 자기 자신의 성향과 취향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도 공감이 된다. 중간중간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은 잡지의 일부분 같기도 해서 다양한 인테리어 상식과 방정리팁 등을 얻을 수 있다.


 딸과 엄마가 같이 읽고 취향과 덕질, 쇼핑, 소품꾸미기 등으로 이야기 나눌 게 많은 책인 것 같다. 이런 형식의 실생활에 진짜 도움이 되는 동화가 신선하다. 억지스럽게 쓴 기획 동화 느낌이 별로 없다. 분량도 많지 않고 계절별, 월별로 구분된 챕터를 읽으며 효미의 일 년을 따라가는 재미가 있다. 심쿵한 로맨스는 덤이다. 


평소 알고 있던 인테리어 정보도는다시 한 번 살피고 몰랐던 내용들은 꼼꼼히 살피면서 보게 되었다.


#무지개빌라101호효미의방 #신지명지음 #강혜영그림 #안녕로빈 #동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