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 스콜라 창작 그림책 74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 <느끼는 대로>란 그림책으로 많이 알려진 작가 피터 H.레이놀즈의 신간입니다.

그는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데 아이들이 그림 그리는 걸 어려워하는걸 보고 미술 교육을 시작했다고 해요. 그래서 창의성과 자기표현력을 중시한다고 하는데 그의 작품에서 그런 부분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놀라운 사실은그가 7학년 때 ADHD 특징을 많이 보여 집중을 잘 하지 못했는데 좋은 선생님을 만나 자신의 장점을 발현하게 되었다고 해요.

<나에게 해주는 멋진 말>도 어찌 보면 자전적인 요소가 들어있는 것 같네요.

우리는 자주 위로가 필요해요.

이 책은 위로와 격려, 용기와 자신감을 주는 책이에요.

뭔가 잘하지 못하고 못나게 느껴질 때, 부정적인 말을 들었을 때 우리는 스스로를 한없이 한심하게 느끼죠.

그런 말들이 우리를 휘두를 때 흔들리지 않고 가만히 멈출줄 알아야 해요.

부정적인 말들이 나를 옭아매지 않도록

나를 탓하고 자꾸 움츠러들지 않도록

자신에게 스스로 용기를 주고 격려해주는 말을 해줄 필요가 있어요.

누구나 걱정이 있고 친구나 가까운 이들에게 털어놓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누구나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그만큼 실수하기도 해요.

우리 안에서 부정적이고 포기하고 싶은 나와 잘하고 싶고 멋진 사람이 되고 싶어 애쓰는 내가 자주 충돌하지요.

어느 쪽에 힘을 실어주고 싶나요?

나는 나에게 이런 말을 해주고 싶어요.

나로 충분해.

실수하면서 배우면 돼.

조금 느려도 괜찮아.

노력하는 내가 자랑스러워.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해.

여러분은 듣고 싶은 말이 무엇인가요?

나에게 해주고 싶은 멋진 말을 스스로가 먼저 말해주세요.

언제 어디서든 나를 사랑하고 내 존재를 긍정하는 말을 해주세요.

그러다보면 어느샌가 단단하고 중심잡힌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어 있을거에요.

충분히 자신감있고 사랑넘치는 사람이 되어 다른 이들에게도 그런 긍정의 에너지를 나눠주고

멋진 말을 해주게 될거에요.

잊지 마세요.!

지내다보면 때로는 지치고 때로는 힘들고

그래서 자신감이 떨어질 때도 있고 소심해지기도 하겠지만

그럴때도 자신을 믿어주세요.

그리고 나 스스로를 사랑하는 일, 자신에게 멋진 말을 해주는 것을 더 열심히 하세요.

나는 나 자체로 충분히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니까요.


#초그신 #초그신서평단 #나에게해주는멋진말 #위즈덤하우스 #피터H레이놀즈 #김여진옮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