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친 암기력 - 합격을 부르는 공부법 ㅣ 합격을 부르는 공부법 시리즈
미야구치 기미토시 지음, 김지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회사생활을 하면서 시간을 쪼개면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다보니 뭔가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미친 집중력'을 읽었었습니다. 거기에 이어 이번에는 '미친 암기력'으로 공부 방법에 도움을 얻고자 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제대로 시험을 준비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 제목만 봐도 흥미가 생길 것입니다. 두권의 책을 읽고나서 현재 하나씩 실천 중인 저로써는 꽤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미친 암기력에서도 집중력에서와 마찬가지로 먼저 습관화를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패턴을 암기한 후부터는 이것을 자신이 암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접목시키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지 노력없이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는 것을 또 한번 느끼게 해줍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그냥 바로 암기력을 폭풍 상승시켜줄 획기적인 방법이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그런 방법이라면 다들 무엇인가 암기가 되지 않아서 시험에서 낙방하는 일은 겪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 제시한 패턴을 먼저 일차 암기를 해야 그 다음 과정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미친 집중력과 마찬가지로 방법 하나하나 설명하고 나서는 마지막 마무리는 복습하기 쉽게 그림으로 쉽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다른 책들에 얇은 편이긴 하지만 보다 빠르게 속독을 원하신다면 이 그림만 보더라도 쉽게 암기력을 키우는 방법을 시도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바로 이 미친 시리즈가 다른 책들에 비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책인 점이 바로 이것입니다.
4월에 곧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 공부를 대비해서 읽기 시자한 책이 바로 '미친 집중력'과 '미친 암기력'입니다. 4월에 시험을 치르고 5월에 바로 합격을 한다면 그 누구보다 이 책에 도움을 많이 받게 된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준비중이라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없지만 몇달 후 자격증 시험 후기를 통해 이 책의 효용성을 증명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