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스타트 - 든든한 또 하나의 수입 만들기
김동균 지음 / 지식너머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이제까지 정말 수도없이 재테크 관련 책을 읽어왔습니다. 뭔가 이런 책을 읽다보면 저만의 재테크 노하우가 생기면서 현재 벌어들이는 수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막상 다 읽고나서 책을 덮을 때 드는 생각은 또 비슷한 이야기 뿐이네 혹은 용어 공부가 안되어서 그런지 다 외계어로 느껴져서 답답하네 이런 것들이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기 싫어서 집어든 책이 바로 '재테크 스타트'입니다.

 확실히 이 책에 대해서 도움을 많이 받은 부분은 연말정산 부분이었습니다. 사실 이제까지는 회사에서 서류 제출하라고 하면 몽땅 출력해서 주고, 신문에서 '~하면 연말정산 때 최대 ~만원까지 혜택'이런 이야기에 홀려서 가입하는게 전부였습니다. 정작 어떻게 해야 제대로 세금을 돌려받는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제일 답답했던 부분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공제율은 나와있는데 정작 어떻게 계산하는지 몰라 그냥 무작정 쓰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많은 회사원들이 그렇게 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자신의 수입원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 또한 공부해야 합니다. 바로 이 부분에 대해서 정말 상세히 누구라도 알기 쉽게 적혀 있습니다 .

 이 뿐만 아니라 펀드 부분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어느 재테크 관련 서적에서 무조건 적금에 넣고 모으기 보다는 일부 자산은 투자 자산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말만 듣고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그것도 종목을 제가 고른 것이 아니라 VIP고객이 어머니를 통해 직원 추천으로 무턱대고 가입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괜찮았습니다. 3년 만기를 생각하고 들기 시작한거였는데 만기가 6개월 남은 지금 마이너스입니다. 현재 경기상황이 좋지 않기에 플러스를 기대하긴 힘들지만 사실 최근에 이 문제로 직원과 의논하기 전까지 제 펀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지 못했습니다. 환매수수료가 없다는 점과 현재는 자동이체 할 것이 아니라 때를 봐서 추후에 추가 납입이 좋다는 사실을 만기 직전에야 안 셈입니다. 충격을 받고 어떻게 공부하지 하던 찰나에 이 책에 있는 펀드 관련 부분을 읽고 나서야 제가 얼마나 무지했는가에 대해 한번더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재테크 서적을 통해서 ~해라, ~가 답이다. 라는 내용에 대해서 정말 내가 할 수있을까? 라고 의구심이 나는 분야에 대해서 무턱대고 접근하기 보다는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정말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노후, 보험, 대출, 부동산 어느 한 챕터도 그냥 넘기기엔 아까운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많은 재테크 서적을 읽어보았지만 그 어느 책보다 두고두고 계속 읽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