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투자를 하면 보통 생각나는 것이 아파트입니다.

저도 실제 부동산투자로 경험해본 것이라고는 자가 매도매수밖에 없습니다.

작년까지 엄청난 부동산 호황장을 보면서 부동산 공부가 필수라고 여겨졌습니다.

현금 부지런히 모아서 부동산 투자로 자산 불려서 100억 만들기를 도전하겠노라 외쳤습니다.

(지금도 현재 진행중입니다. )

그런데 현재 개인사정으로 당장 아파트 투자를 못하다보니 대체 투자처로 토지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토지 공부를 하기 전에는 거액의 돈이 장기간 묶일 거라는 선입견이 있었기 때문에

진짜 내가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있긴 했습니다.




돈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토지투자가 얼마나 재미있는지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실제 토지투자를 해보지 않았지만 책 읽으면서 토지투자에 대한 편견을 벗어던지고

진짜 어떻게 수익화를 할지 하나씩 도장깨기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토지투자의 매력으로 느껴진 점은 바로 세금!!

진짜 토지투자 제대로 공부하면 아파트로는 접근하기 힘든 강남 짜투리 땅 등기 칠 수 있을 것 같은

근자감이 스물스물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20세기에 사놓은 땅도 사실 그때에 비하면 지가 상승이 이루어지긴 했습니다.

( 그 돈을 비트코인 샀더라면? 이런 소리 하면 안되는거 아시죠? ㅋㅋㅋㅋ)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토지는 한정적이기에 사실 언제가는 지가 상승이 이루어지긴 하네요.

우리의 돈은 소중하니 이왕이면 토지를 사더라도 조금은 수익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토지를 투자하는게

정신건강에 참 좋지 않을까요?

지금 참여하고 있는 자본가프로젝트에서 행동가님이 추천해주시는 물건 중에 토지가 나오면

뒤도 안 돌아보고 눈이 번쩍 띄입니다. 행동가님이 추천해주신다는 것은 분석해 볼 만한 거라는 것을

그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투자하냐면 절대 아닙니다. 이 책 저자도 말씀하시지만 본인이 어떤 목적으로

이 토지를 매입하는지 항상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자, 이 책으로 이론 복습이 이루어졌으니 이제 실행으로 옮길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강남에 토지 등기치는 날까지 쭈욱 계속 됩니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