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돈 사용설명서 : 돈을 웃게 하라!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아베 나오미 그림,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이 독서모임을 하고 있던 단톡방에서 처음 추천해주신 책이 바로 고이케히로시님이 쓰신 '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이라는 책이었습니다. 그동안 나름 확언을 잘하고 있었다고 생각을 하던 저에게 잘못 된 점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준 책이었습니다.

이번에는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돈 사용설명서 돈을 웃게하라! 책 제목만 봐도 뭔가 저에게 또다른 힘을 줄 것만 같은 느낌이 팍팍 들었습니다. 고이케히로시님의 첫 책에서 너무 좋은 인상을 받았기에 엄청 기대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책은 만화적인 요소도 함께 있기에 재미도 있지만 사실 첫 책에 비해서 훌훌 읽히지는 않았습니다. 다양한 책들로 마인드세팅은 어느 정도 되었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돈에 대한 편견이 이 책을 읽는데 약간 방해요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아는 돈은 이런건데 왜 이렇게 말하지? 이해가 안가는데? 그러면서 읽어나가는 속도가 더뎌졌습니다.


돈은 사용하면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제일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어떻게 돈을 썼는데 사용하면 없어지는 것이 아닐 수가 있는거지? 가계부를 쓰면서도 예상치 못했던 지출이 발생하면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았기에 이 부분이 참 난감했습니다. 이 스트레스는 곧 내 돈이 사라진다라고 생각했기에 생기는 스트레스! 이 스트레스를 저자는 돈이 그 가치에 맞게끔 사용된 것인 점을 항상 기억하라는 의미였습니다.


만약 남편이 회식을 했다. - > 그에 맞게끔 직원들 사기진작도 되고 남편이 그날 하루 고생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게 해주어서 고마워~ 다음에는 더욱 우리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돈으로 찾아와줘!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는 점! 그럼 돈님도 좋고 저도 좋고!


돈돈 거리면 돈이 달아난다고 어렸을 적에 많이 들었었는데 그 돈을 내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대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돈이 나에게 어떤 가치를 주는지를 고민하고 진심을 다해서 맞이하고 이별하였는지를 ... 그동안의 나의 돈돈거림은 왜 나한테 안오지? 이런 조급함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돈님 스스로 존중 받아야함에도 불구하고 그저 나에게 와라와라와라 나에게 아직 부족하다. 와라와라만 외치기만 하니 풍요롭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이제 이런 마음가짐을 어떻게 변화해야하는지 알았으니 그 부분을 고쳐서 매일 아침 돈님에게 아침 굿모닝인사와 굿바이 이별 인사를 해야겠습니다.

1회독을 너무 천천히 읽었더니약간 머리가 띵해집니다. 너무 많은걸 주입시키려고 욕심을 부린게 탈이난 듯 합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저 1회독은 편하게 읽고 나서 조금 더 꼼꼼하게 읽을껄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저와 같이 확언을 외치고 있지만 제대로 외치고 있는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 책 읽어보시면서 점섬하시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