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 가계부 2022 - 한 달 한 장이면 끝나는
쓰담여사 지음 / 한빛비즈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투자 공부하다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고 있는 해피쏠쏠입니다. 투자수익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는 것에 비해서
생활비에서 줄줄 새고 있음을 이번에 이사하면서 느꼈습니다.

사실 가계부를 써본건 아닙니다.
맘마미아가계부도 써보고 엑셀 가계부도 써보는데
몸과 마음이 바쁜 워킹맘에게 지속하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가계부는 깍두기 가계부!


<처음 깍두기 가계부는 어떻게 알았나요?>


유튜브 알고리즘이란게 신기합니다.
한창 재테크에 열을 올리고 있으니
추천영상으로 저에게 보여졌습니다.
, 우연이었습니다. 깍두기 가계부를 알게 된건..유튜브였습니다.



<깍두기 가계부를 처음 접했을 느낌>


굳이 색칠까지 해야돼?
.. 보기만해도 귀찮은데?
결산이 가능할까?
눈에 들어올까?

공부 못하는 애들이 핑계부터 대죠 ㅋㅋㅋ

그런데도 불구하고 엑셀, 맘마미아 모두 실패를 하고 나니
그래 우선 이것도 해보고 나서 고민하자! 싶었습니다.

가계부 앞부분에는 쓰담여사님이 가계부쓰기까지 이야기를 담담히 적어두셨는데
워킹맘으로써 빠듯한 살림살이에 머리 아픈 사람으로써
정말 구구절절 너무 공감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느꼈습니다. 우리집도 있겠구나!!




<깍두기 가계부 구성>
 
가계부 구성은 연간스케줄러 / 월간스케줄러 / 수입지출요약카드/ 비정기지출가계부
이렇게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 연간스케줄러
예비비 책정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사실 가계부 구멍은 예상치 못한 비용인데 작년 대비 지출금액을 파악해서
미리 예산을 잡아준다면 한달 비정기지출 가계부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월간스케줄러
이달에 혹시 크게 나갈 일이 있는지
이번 달에 반드시 지출해야 금액은 무엇인지
확인할 있는 아주 중요한 스케줄러입니다.

3. 수입지출요약카드
사실 이것만 쓰더라도 지금 우리집 생활비가
마이너스인지 플러스인지 있습니다.
1,2 당장 못하시더라도 3번만 하셔도 굿굿!!

4. 비정기지출가계부
가장 중요한 비정기지출가계부
본격적으로 색칠공부하는 칸입니다.
알록달록 칠하고 싶은 욕망이 생길 때가 있지만
가득채우면 아시죠? 예산 초과 ㅋㅋㅋㅋ



<깍두기 가계부 실천후기>



우와~ 엄청 먹어댔네요 ㅋㅋㅋ 거기다가 예상치 못한 비용은 뭐이리 많은지
결론은 100만원 초과!!!!!!
슬프면서도. 이렇게 한달은 깔끔하게 써보니
~~ 이거 쓸만한대요?

예기치 못하게 남편이 확진이 되는 바람에
예상치 못한 비용도 발생하고
생각지도 못한 돈도 들어왔습니다.
역시 사람은 죽으란 법은 없습니다 ㅋㅋ



그래서 하나 아이디어가 생겼습니다. 그래! 부수입도 이런식으로 표시해보자.

이제 부수입 인증도 이렇게 해서 남편과 공유할 참입니다.
이렇게 벌고 있으니 협조 해달라!
아니 이제는 친정식구가 되겠군요.
앞으로 친정집 냉장고는 우리 대식구의 가계부 공유의 장이 것입니다 ㅋㅋ
( 친정엄마가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야 할텐데;;ㅋㅋㅋㅋ )

<해피쏠쏠의 깍두기 가계부 세팅 완료>
 

사실 아직 연간스케줄러는 작성을 못했습니다. 핑계를 대자면... 우선 당장 이번달꺼부터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달꺼 작성하기 급급했습니다.

이제 이거 얼추 작성이 끝나면 연간스케줄러도
올해 지출된 내역들 확인하면서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으흐흐 ㅋㅋㅋ
벌써부터 깍두기 가계부 덕분에
종잣돈 모인 기분이 드네요



웃픈 상황입니다.
사실 친정집에 들어가 살게 되면서
엄마랑 어떻게 생활비를 분배할지 고민했었습니다.

우선 엄마집에서 가장 비용을 차지하는 아파트관리비와 인터넷비용을
저희가 담당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비정기지출에 비용인 식비는 엄마 담당!
( 아무래도 엄마가 손해보시는걸지도 ㅋㅋㅋ )

사실 저희가 전입신고 문제로 피치못하게 월세집을 알아봤는데
얼마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월세집을 구하지 않아도 되었다는걸...
... 아까운 50만원과 복비..

여러분 이래서 미리미리 공부하고 본인들이 스스로 알아봐야 합니다.

이걸 조금만 빨리 알았더라면..
그래서 남편과 상의 후에 월세는 생각입니다.
라고 하던 찰나 다른 이유가 생겨서
저건 고민중입니다.

항상 가계부 쓰기 실패하신 분들
우선 비정기 지출 비용만이라도 줄이고 싶으시다면
깍두기 가계부 한번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쓰담여사님이 실제 유튜브 영상 올리신거 보시면
얼마나 쉽게 따라할 있고 특히 결산이 쉬운지 있습니다.



앞으로 저의 인증은 쭈욱 계속됩니다! 이것도 지켜봐주세요!
여러분이 지켜봐주셔야 제가 지속합니다 ㅋㅋㅋㅋ
끈기부족인 1인이라 ㅋㅋㅋ 부탁드려요


#깍두기가계부#가계부#가계부추천#가계부쓰기#쓰담여사#쓰담여사가계부
#깍두기가계부후기#가계부후기#깍두기가계부추천#쓰담여사블로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