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투자수업 -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권선영(왕비)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밖에 몰랐던 제가 두 아들이 생기면서 우리 아들들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살았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생겼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자의 책 표지에 씌여져있는 ' 내 아이에게 건물을 줄 수 없다면 부자마인드를 주세요' 라는 문구가 확 와닿았습니다.

맞벌이 부부가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것은 부자마인드가 최선이라는 생각을 최근에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 책을 읽으시는데 대다수의 분들은 부동산규제가 이렇게 많은 상황에서도 부동산이 답일까? 궁금하실 겁니다.

저도 읽으면서 그 부분이 가장 궁금했습니다. 답은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충분히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입니다.

상가주택을 통해 월세수익을 진지하게 고민중인 저로써는 그 부분이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부자엄마 투자수업이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읽혀지는 이유는 그녀의 실패담이 확 와닿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자신의 실패담을 통해서 다른 분들은 최대한 실수를 줄여서 부자엄마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저자는 부자엄마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 뿐만 아니라 부자엄마에게 필요한 소양에 대해서도 강조를 합니다.

특히 저처럼 퇴사를 꿈꾸는 워킹맘이라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일해서 받고 있는 월급이 곧 종자돈 시드머니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만 우리는 이 근로소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투자소득을 만드는데 투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게 꼭 아파트일 필요는 없지만 절대 보통예금통장에 가만히 두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2015년생의 기대수명은 142세라고 합니다. 현재 저희 100세 시대에도 근로하는 기간에 비해 수명이 너무 길어지는 상황입니다.

우리 아들들이 노년에 보다 편히 살게 하기 위해서 아니, 그보다도 평생을 돈걱정없이 살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부자 마인드를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저도 이 책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우리 아들들에게 부자 마인드를 하나하나 가르칠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