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N4 - 딱! 2주!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N4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황선아.히야마쇼타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동안 잠시 잊었던 일본어를 다시 공부하려고 JLPT N5를 정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전혀 기초가 없었던 상황은 아니여서인지 아니면 교재가 정리가 잘 되어서 인지 공부 할만해서 과감하게 N4를 같이 공부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아무래도 N5 공부하는 교재랑 같으면 비슷한 교재 편집으로 공부하기 편할 것 같아서 시원스쿨 N4로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JLPT 시험 볼 때 가자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청해입니다. 듣기는 하루아침에 실력이 느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험 보기 직전까지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키포인트입니다.

이 교재의 경우 mp3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그냥 흘려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의식적으로 듣다 보면 귀가 뚫리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저희 고등학교 때 이 방법이 대 유행이여서 한동안 친구들이 이어폰 꽂고 야자를 할 정도였습니다.

맨 마지막에 있는 실전 모의테스트 2회분이 있습니다. 교재와 별도로 분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교재를 어느 정도 공부하고 나서 따로 가볍게 휴대해서 시험보기에 좋습니다. 이 모의고사도 최신 유형에 맞게 되어 있는 것이라서 개인적으로 바로 교재에 풀기 보다는 이면지에 두고 여러 번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채점 후에는 저자 직강 무료 해설강의도 반드시 들어보셔야 합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약점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해설강의가 많이 도움이 됩니다.

JLPT 시험이 일년에 한번 있는 시험이기에 JLPT 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이렇게 두가지를 한번에 준비하시는게 어떨까요? 요새 시험 접수비도 만만치 않은데 기초를 차근차근 다져가면서 12월 시험에서는 한 단계 높은 시험에 합격한다면 일본어의 자신감도 팍팍 생길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아마 내년 시험 대비를 하면서 N3까지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