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 맘껏 먹으면서 평생 날씬하게
이동훈(쏘팟)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새 둘째를 출산한지도 1년이 지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산후조리를 잘해야 한다고 해서 설렁설렁했는데 이렇게 시간이 빠르게 지나갈지 몰랐습니다. 제 인생에 더 이상 출산은 없을 예정이라 이제 제대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평생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찾다가 우연히 유튜브 쏘팟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알아보다가 저탄고지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해주셨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책이 나온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짤막하게 동영상으로만 접하다가 어떻게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을지 기대감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습니다.

체험단 이벤트로 저탄고지 체험을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뱃살에 효과를 보아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바로 쏘팟님도 이 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합니다. 우리가 고정관념으로 살찌는 주범이라 여기는 탄수화물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합니다. 분명 우리 몸에서는 탄수화물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살이 찌지 않는 좋은 탄수화물을 골라 먹어야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쏘팟님은 당질을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이 당질을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계산할 수 있는지 설명이 되어있기에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실전편이 가장 재미있고 집중해서 읽었습니다. 거기에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병행하면 좋을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단식이라는 용어만 들으면 어떻게 굶을 수가 있지?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실제 실천을 해보니 전혀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다만 어떻게 습관을 만드냐에 따라서 성공여부가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 야식 또한 습관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실제로 이 쏘팟님 영상을 보고 한달 넘게 실천 중인데 정말 조금씩이긴 하지만 감량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중간에 무너지는 경우도 있지만 다시 2일 이내로 원래의 습관으로 돌아오면 곧 회복이 되었습니다. , 예전처럼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저처럼 다이어트에 대해서 고민이 많은 육아맘, 워킹맘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이 돌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힘든데 다이어트 자체가 사치라고 여겨지는 분들이라면 한번 이 책을 통해서 다이어트 방법을 바꾸어 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실제로 제가 실천을 통해서 추후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후기를 공유를 해 볼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