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전쟁처럼 - 패배를 굴복시킨 처칠의 오만한 비전
앨런 액슬로드 지음, 구세희 옮김 / 21세기북스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윈스턴 처칠..  영국의 위대한 지도자..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제가 알고 있던 처칠에 대한 전부입니다..  처칠의 명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으나 실제 그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있던 정보는 전혀 없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려고 시작한 이유도.. 내가 세 아이의 엄마로.. 아이들에게 처칠에 대한 정보를 주기 위함이었습니다.. 또 위대한 지도자로..  개인의 사사로운 성공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에 희생과 기여하겠다는 마음으로 삶을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처칠이 이룬 성공의 이유를 25가지로 정리해 보여 줍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순간순간.. 그가 자신 앞에 놓인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자기 자신과.. 동지와 국민.. 심지어 정적까지도 설득하기 위해 했던 연설이나 선언..  글들을 토대로 그의 원칙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그러한 원칙이 지금의 시대를 사는 우리들.. 특히나 기업을 경영하는 CEO들에게는 소중한 밑거름과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이야기 해 줍니다..

역사적으로 가장 혼란스럽고.. 위험한 시대의 한 가운데서.. 그 모든 위기를 넘어서 역사를 민주주의의 길로 인도한 지도자..

그는 거만하고.. 오만하며.. 이기적일 만큼 자신의 뜻과 의지를 관철시키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는 옳은 길.. 가치 있는 희생.. 양심의 실천과 같은 자신의 원칙을 철저하게 자신에게 적용하며.. 산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국민들은 그의 결단과 추진에 믿음을 보낼 수 있었고.. 결국 그는 성공했습니다.. 

다른 사람을 이끌어 나갈 지도자들은.. 기업가들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 속에.. 결코 흔들리지 않는 고결한 희생정신이 없다면..

어떤 누구도.. 그 독단적인 결정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는 걸요.. 

 

처칠이 처했던 중요한 순간을 정말 한 편의 영화를 보듯이 생생하게 묘사해 준 작가의 필력은 정말 뛰어납니다..

그런데 처칠의 말이나 글이 갖는 원칙을 CEO들에게 들려주는 교훈으로 바꾸어 설명하는 과정에서.. 처칠의 말이나 글이 갖는 본 뜻과는 좀 다른 의미로 해석하는 듯 해서 좀 아쉽기도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