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 - 98편의 짧은 소설 같은 이향아 에세이
이향아 지음 / 스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향아 작가의 책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는 그녀의 삶에서 얻은 지혜와 경험, 그리고 인생에 대한 사랑과 배려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에세이집이다. 책은 아흔 여덟 편의 에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에세이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작가의 짧은 소설처럼 재미와 감동이 있는 에세이들은 독자를 마음속으로 끌어당기며, 작가의 내면과 현실적인 요소들이 결합된 내용들은 독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는 특징이 있다. 이 책은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삶과 인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느낌을 고민하게 만들고,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다.

또한 이향아 작가의 간결하고 아름다운 문장들은 독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에세이에서 다뤄지는 주제들은 독자들의 공감과 감동을 자아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희망과 사랑, 배려와 소망 등을 담은 작가의 지혜가 섬세한 언어로 전해져서, 읽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에세이지만 짧은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아흔 여덟 편으로 나눠 있기 때문에 목차를 보고 마음가는 부분을 골라 읽는 재미도 있다.

총 98편의 에세이로 이루어진 <오늘이 꿈꾸던 그날인가>는 이향아 작가의 간결하고 아름다운 문체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좋은 에세이다. 연륜이 묻어있는 글 속에서 작가의 삶에서 얻은 지혜와 감동에 함께 몰입할 수 있으며, 작가의 삶을 돌아보는 동시에 자신의 삶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만들어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