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만드는 돈 공부 - 월급관리부터 미래를 준비하는 재테크까지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필수 교양 1
이즈미 마사토 지음, 이용택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흠...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돈 공부에 대한 지식을 정말 폭 넓게 다뤘다는 것이다.

분야별로 정말 몇권의 책이 나올 수도 있을만큼 큰 범위안에 내용을 전개해서 여러모로 각인 될 수 있는 계기가 된 듯 하다.

또한 책도 아담해서 한손으로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간편(?)했다.


아쉬운 점이라면..

조금 깊게 다루지 못한것?

앞서서도 언급했지만 너무나 여러 분야를 다루다 보니깐 상세한 정보를 얻기에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다.

그리고 저자가 일본 사람이라서 그런지 일본 중심적인 문화적인 생각도 깊었고

연봉에 대한 생각이 조금 몇년 된 듯한 뉘앙스가 풍겼다.


내가 기대했던 것은 돈에 대한 구체적인 모으기 방법들을 기대했것만...

개념적인 얘기로 가득찬..그러한 이야기가  정말 많이 담긴 책이다.

실제로 돈을 모으는 방법 보다는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어떠한 개념들이 있어야 한다...

뭐.. 등등 그러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역시나 일본 사람의 저자라서 그런지..

처음 도입 부분에서 별 내용없이 책장을 채우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받았다.

일본 저자들이 대표적으로 그렇게 책을 많이 쓰는 편인데 이 책도 그러했다.

하지만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그리 길지는 않았지만...

저자도 안보고 책을 펼친 나로써는 금방 일본 사람이 저자임을 알 정도였다.


목차를 보아하면 자기의 관심 분야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워낙 많은 챕터별로 나눠져 있기에 자기가 원하는 부분부터 봐도 무방하며,

특히 직접적인 돈관리에 대한 내용들은 꼼꼼히 읽어보면 크게 도움이 될 듯 하다.


내게는 조금 아쉬운 책으로 남는다.

저자에게 어떠한 방법으로써 성고한 사례도 기대했것만..

그냥 개념적인 설명만 늘어놓는 방식이라서... 사실 딱히 가슴에 와 닿지는 않았다.


하지만 돈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이 부적한 분들에게는 크게 도움이 될 듯 하다.

사실 부자를 만드는 돈 공부라기 보다는 현대인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돈공부라고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