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머신러닝 판다스 데이터 분석 - 개정판
오승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다스 데이터 분석의 책 분야에서는 교과서라고 불리울만큼 유명한 책이 개정판으로 새롭게 나왔다.

'파이썬 머신러닝 판다스 데이터 분석'은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발간되었으며,

파이썬을 한번이라도 접한 분들에게는 더욱 빠르게 판다스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개발환경 준비부터 시작되는 책 내용은 정말 꼼꼼하게 데이터 분석에서 필요한 모든 내용이 담겨있다.

저자가 비전공 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책을 출간할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전체적인 흐름 조차도 쉽게 넘어가는 일이 없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다.

즉, 많은 시행착오 끝에 그 결과물이 이 책에 담겨 있다고 해도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책은 파트 1부터 시작으로 파트 7까지 데이터분석에 필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

파트1에서는 판다스 입문의 내용이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가장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

시리즈, 데이터 프레임, 인덱스 활용, 필터링 등의 내용은 파이썬이 충분히 익혀졌을때도 또 다시 찾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는 일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그 내용들을 정말 세심하게 잘 담아놨다. 아마도 책을 끝까지 몇번 완독을 하더라도 다시 읽어보고 찾게끔 되는 대목이라 생각된다.

책을 보다보니 가장 내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파트 6의 '데이터프레임의 다양한 응용' 편이였다.

앞서서 파트1을 중요한 파트라고 언급했지만 어느정도 실력이 있으신분들은 파트 6만 반복적으로 읽어보더라도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파트 6을 얼마큼 정교하고 빠르게 잘 응요하냐에 따라 데이터 분석가, 사이언티스트의 실력이 판가름 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파트 7은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에 관한 내용인데, 이미 아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쉬울 수 있고,

데이터 분석을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반드시 반복적으로 읽어봐야 하고 따라해야만 하는 파트라고 생각한다.

책이 전반적으로 통계학 이론의 비중이 낮은 반면에 개념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단계적인 설명이 많아서

정말 많이 유용한 것 같다.

분석가를 하고있든 준비하고 있든 어찌됐든 이 분야에 담고 있는 분이라면

반드시 꼭 읽어보시기를 초강추 한다 !

책 제목은 분석 입문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레벨 상승의 큰 문이 될 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