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전략 - 실전고수가 전해주는
유윤수 지음 / 렛츠북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2020년 부동산 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웠다. 이곳저곳 자고 일어나면 1억이 오르던 한해 ~
그리고 정부에서 수 많은 규제를 내놓았던 한해였다.
이때 집을 사지 못한 사람들은 집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는걸 그냥 쳐다볼 수 밖에 없었던 한해였던 듯 ~
그리하여 실전고수가 이러한 부동산 규제속에 각 가정마다 어떻게 전략을 내세워야 하나 하는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책이 바로 이것이다.
근래에 들어 부자, 부에 유독 더큰 관심이 가지게 된 나로써는 이 책의 제목부터 눈길이 끌렸다.
1장 ~ 4장은 현재 규제와 투자 정보들에 중점을 두었다.
부동산에 대해 깊이 이해도에 따라 아는 정보가 있을수도 있고 새로운 정보가 있을 수도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급하게 이책의 대한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적어도 책 제목처럼 투자 전략을 알고 싶다면 과감하게 건너뛰어도 되는 부분이다.
5장부터는 아주 중요한 부분들을 다룬다.
바로 세법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번 정부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공제,절세 등등에 대한 부동산 규제에 얽혀있는 부분들이라서
투기꾼들을 걷어내려고 하는 성향이 강한부분이라고들 하지만 오히려 그 역효과가 나고 있음은 모두가 알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산층의 재산증식을 위한 사다리를 걷어 차버리려고 하는게 강하다는 느낌?
이 책이 정말 좋은 것은 부동산에 대한 공격적인 전략을 가르쳐 주기보다는
기본에 튼튼히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것이다.
실전 투자 경험과 노하우는 기본기 없이 시작할 수 없기에 저자는 그 기본기에 중점을 둔것 같다.
1 ~ 4장에 규제와 투자정보들을 실은 이유도 그것 때문이 아닐까 싶다.
부동산에 정말 무지하다면 앞서 말한것처럼 1 ~ 4장을 꼭 반복적으로 정독을 하기를 추천하며,
7장의 부동산에 대한 예측 내용도 잘 읽어보시기를 추천한다.
부동산에 대한 성공?
나는 단 돈 1천만원이라도 증식된다면 성공이라고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세법과 정책의 중요성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입장이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다.
현 흐름에 딱 맞는 내용이니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한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없다고 하더라도 내집 마련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내용들도 담겨있다.
이 책으로 인해 부동산에 대한 고민을 적절하게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