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개정교육과정 반영, 중학교 1.2.3학년의 수학개념 ‘한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중학교 3년 과정의 교과서를 모두 비교 분석한 끝에, 핵심개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개념교과서이다. 심화중심이기보다는, 기초 개념을 근간으로 중등수학이 어떻게 고등수학으로 확장하는지까지도 세심하게 정리해서 보여준다.

 

<3주만에 완전정복하기>
이 책을 매일 1시간 30분 동안 공부한다고 가정할 때, 99개의 필수개념을 3주에 모두 끝낼 수 있도록 계획을 짠 Study Plan이다. 3주 안에 이 책을 모두 끝내려면 하루에 4~6개의 필수개념을 정해진 학습 분량에 맞춰 공부해야 한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계획적인 꾸준한 공부를 유도하는 플랜부터가 공부 의욕을 상승시킨다. 개념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개념편의 [PART A]와, 반드시 풀어볼 것을 권장하는 필수문제편의 [PART B]로 나눠져 있다.

 

위와 같이 필수개념을 먼저 심어주고나면, 난이도는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지만 기본 개념이 잘 정립됐는지 정확한 이해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SPEED CHECK 문제>를 풀도록 했다. 스피드 체크 문제가 수학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라면, <필수문제>는 학교 시험에 반드시 출제될 만큼 중요한 유형이어서 사고력에 기초한 응용 출제된 문제이다. 난이도는 SPEED CHECK보다 살짝 높다. 모든 것이 그렇듯, 수학 역시 기본 개념이 정립되지 않았다면 응용문제는 기대하기 어렵다.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영어로 따지자면, 단어장 같은 기능을 한다. 언제고 막히는 부분을 찾아내서 공식이나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사전과 같다. 또다른 특징이라면, 중학교 3년 과정이 하나로 통합돼 있어 끊김없이 연속적으로 한 개의 영역으로 묶여 있다는 점이다. 이 책에서도 예를 들었듯, 1학년에서 함수의 뜻을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데, 2학년에서 일차함수를 배우면, 3학년에는 이차함수를 배우게 된다. 이것을 '함수 영역'에서 학년 구분 없이 한꺼번에 연계해서 공부할 수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특정 영역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그곳을 집중 마크해서 공부하기에 더없이 편리하고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