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간식]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최고의 간식 - 감자.고구마.단호박
안세경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여전히 아이들뿐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라면 웰빙을 생각하게 되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일것 같다.

감자,고구마,단호박 이 세가지는 우리네 밥상에 자주는 아니지만 쉽게 접할수 있는 식재료가 아닐까 싶다. 이것을 이용하여 포테이토 칩, 감자튀김, 감자샐러드, 고구마 튀짐, 단호박 찜 정도는 기존에 해보았던 거지만 그외에 아주 다양한 레시피가 들어있어 간식의 변화에 도움이 될것 같다. 

먼저 아쉬운점을 들자면 최근 요리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미니 오븐이 하나쯤 집에 있을것이지만 본인의 집에는 오븐은 없고 단지 전자레인지와 가스불에 프라이팬이 다 이기게 맛있겠다 싶은걸 해보지 못해 아쉽다.

장점을 들자면 기존 출판된 레시피와는 다르게 한식을 알리고자하는 저자의 의지가 담겨서 일지는 모르지만 만들어 가는 과정이 글로만 소개되고 완성품만 보여 주는것이 아니라 각 과정을 일일이 사진으로 소개하여 '어.. 이건 어떻게 해야지?' 하는 궁금증을 그냥 손쉽게 해결해주어서 요리 초보라도 쉽게 시작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또한 각 재료의 특성과 손질,보관방법 그리고 대표적인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어 이것만으로도 기본적인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차별화 되어 있다. 

마지막 부분에 '안세경 셰프의 간식 이야기'를 두어서 저자의 에피소드를 통해 스토리텔링 같은 것을 전하고 있어 간식을 만드는 즐거움을 돋우고 있어서 좋다. 또 에피소드에 소개된 음식이 책에 소개되어 있으면 해당 페이지를 알려주고 없을경우 토막글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어 깜짝 선물을 받은 느낌이다. 

웰빙을 생각 하지 않더라도 간단히 또는 적은 양을 만들어 즐겨보자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