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첫번째 컴퓨터 + 인터넷 책 - 윈도우 7
양재봉 지음 / 한빛미디어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이 도서는 네이버 북리뷰메이트리뷰이며, 해당 출판사로부터 리뷰 도서를 제공 받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다싶이 일단 책이 큼직해서 좋다 ^^

이 책은 제목에서 쉽게 알수 있듯이 비교적 연배가 있으신 분들과 우리 부모님 나이대의 분들이 좀 더 쉽게 컴퓨터를 접하고
또 이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관계나 지인들과 인터넷을 통한 연락을 도와드리는 책이다. 너무 장황한가 ^^


컴퓨터와 관련된 실습서이다 보니 대체적으로 글도 많지만 많은 지면을 할애하여 그림을 통하여 쉽게 알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전반부에는 제목의 순서처럼 컴퓨터를 이용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또 윈도우 7의 기본적인 기능을 소개하고 있으며

후반부에는 인터넷과 관련하여 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의 구성'이란 페이지를 두어 앞으로 설명하는 책의 내용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려줌으로서 좀 더 쉽게 그리고 실습하면서 따라할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어 좋게 느껴진다.


 

글의 크기가 시원시원하니 커서 보기 좋다. 젊은 사람이나 컴퓨터를 아는 사람이라면 심심한 책이 될수도 있겠다.

멀리 이사간 친구네 집 주소로 검색하여 지도찾기!. 굿이 부모님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지도를 검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시도 해봤을 인터넷 활용방법인데 꼭! 필요한 내용인것 같다. 예전이라면 지도책을 펴고 전화를 하고 위치가 어디냐고 몇번이나 물고보고 찾아보고 해야할 일을 단지 포털사이트의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수 있고 또 현재 위치에서 찾아가는 방법까지 알려주니 얼마나 유용할까 싶다.

 

위와 같이 은행업무 및 국가행정업무까지 집에서 손쉽게 처리할수 있으니 부모님들의 수고를 덜어 드릴수 있겠다.


또 컴퓨터를 이용함에 있어 자판의 구성과 입력방법 또 윈도우 7을 활용함에 있어 필수충분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마우스 사용법까지

모두 다 소개를 하고 있어 부모님뿐아니라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유용할것 같다.


아쉬운점이라면 이 책의 젤 마지막 부분에 게임을 다루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고스톱'을 다루고 있어 아쉽다.

부모님세대에 고스톱은 3명이상만 모이면 쉽게할수 있는 게임으로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사람이 모여서 상호간의 관계를 가지면서 하는 게임이지만 인터넷을 통한 게임은 다른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것이란 점은 동일하지만 '관계'란 면에서는 약하거나 없을 수 도 있지 않을까 싶다.




또 각종 인터넷 검색 사이트 및  메신저등을 소개할때 한가지만을 알려준것이 아쉽다. 물론 부모님세대에 한가지만 있으면 좀 더 쉽게 반복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겠지만 현재 이용가능한것이 비단 이책에서 소개한 곳만 있지는 않을것이기에 타 사이트 및 메신저 등을 알려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그랬거나 저랬거나 책 표지에 있듯이

 

'왕초보인 우리 부모님도 재미있게

이메일 보내기와 쇼핑하기도 편안하게

인터넷 뱅킹과 관공서 업무도 빠르게

메신저와 게임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책인것은 분명하기에 주변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진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