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T 5분 잡학사전
니꼴라스.배지현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9월
평점 :

IT 5분 잡학사전

IT업무를 처음 하거나 디자이나, 기획자이지만 개발자와 같이 일해야 할때 기초적인 용어를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들은 것 같기도 하고 배운것 같기도 한 이런 단어를 미리 이렇게 재미있는 구성의 사전으로 학습한다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에 읽게 되었습니다.
니콜라스 노마드 코더로 유튜브에서 IT학습 영상에 나오는 분이구나 생각했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책으로도 만들어 주어서 너무나 좋습니다.

일러스터 캐릭터와 그림이 있어서 이해가 쉽고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코딩별 안내서 기초편을 읽어 보았습니다.
개발자에 대한 오해 5가지 공감이 갔습니다.
개발자하면 적성에도 안 맞는데 배우면 쉽게 가능하다고 광고를 하며 개발자가
천재나 해커로 영화에서 보여지기도 합니다.

어떤 언어부터 공부해야 할까 이부분이 공감이 갔습니다
어느분야에서 일하고 싶으냐에 따라 언어를 배우는 방향이 달라진다 입니다.
웹개발회사라면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배우며 관광서에 취업이라면 자바를인공지능 연구소라면 파이썬, 데이터 분석가라면 파이썬, R 부터 시작하나는 것입니다.
자바와 파이썬이 요즘 분야에서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개발자가 새 프로그램밍 언어를 배우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알려줍니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면그 언어에 담긴 철학, 코드 구조, 개념, 패턴 등을 배우는데 그 내용이 중요합니다.
새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공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프로그래밍 언어의 공식 문서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 언어를 만든 사람의 철학부터 누가 이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올바르게 사용한 예, 관련 커뮤니티 등의 모든 자료가 있습니다.
둘째 문법을 확인합니다.
공식문서를 보며 전반적인 내용을 알았다면 문법을 보고 입력하고 이해하고 기억을 합니다.
셋째 다른 언어와 비슷한 특징을 집중해서 봅니다.
내가 알고 있는 언어와 새 언어가 얼마나 비슷한지 집중해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우리 뇌는 이미 아는 것과 연관을 지어 공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넷째 새 언어로 코딩 시도하기 입니다.
최대한 빨리 코딩을 시도하기 이며 원래 알고 있던 언어 지식을 바탕으로 함수나 변수를 선언하는 등 특정 패턴을 새 언어로 작성해 보는 것입니다.
다섯째 튜토리얼 시작하기
수동적으로 따라하지 말고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가져와서 해당 튜토리얼을 참고삼하 해체하고 다시 만들기를 해봅니다.
여섯째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이미 만들어 봤던 주제의 프로젝트를 새 언어로 만들어 보기 입니다.
자바와 파이썬, 코틀린등 최신의 언어와의 비교나 내가 궁금했던 것이 이 책에 다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선생님이 질문에 잘 설명해 주는 것 처럼 친절한 설명과 그림등이
있어서 초보 IT입문자도 쉽게 기본기를 익히고 자신감을 가질수 있어서 유용한
책입니다.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IT5분잡학사전 #니꼴라스 #배지현 #이지스퍼블리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