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기록은 꽤나 대단합니다 메가스터디 X 탈잉 러닝 시리즈 3
이경원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도 역시나 가장 마음에 드는 다이어리를 구매하였다. 2023년도 반개월이 지나갔는데 다이어리를 거의 꺼내보지않았다. 오히려 휴대폰 앱을 활용하여 투두리스트를 적고 일기를 쓰다보니 수기로 쓰기 번거롭고 쉽지가 않다. 그러나 직접 손으로 꾹꾹 눌러쓴 다이어리가 나중에 꺼내보기도 좋다. 그때 감정들이 날짜별로 고스란히 기록되어있다. 다이어리를 쓰는 이점을 너무나 잘 아는데 습관들이기가 어려웠고 다시 열심히 쓰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다이어리를 꾸준히 쓰면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인지할 수 있는 안정감이 생기고, 어디로 가는지 목적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고 한다. 올해 일을 시작하면서 아무런 목표나 목적없이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았는데 다시 내가 가야 할 방향을 잡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다 읽고나니 다이어리를 진짜 열심히 써보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실제로 다이어리를 쓰기 시작하였고 관련 영상들도 찾아보았다.

저자에 대한 궁금증도 생겨 인스타도 들어가보고 탈잉 다이어리 클래스도 검색해보며 제작판매하는 다이어리도 찾아보았다. (참고로 저자님 너무 이쁘신 분이셨다)올해는 이미 비싸게 사두고 방치해둔 다이어리를 다시 꺼내어 열심히 기록하여 나에 대한 이야기를 써볼까한다.

파트3에서는 다이어리 작성법에 대해 나오며, 마지막에 다이어리 샘플 양식이 부록으로 소개되어있다.

내년에는 저자의 다이어리를 구매하여 기록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다이어리를 다시 쓸 수 있도록 확실히 동기부여가 된 책이다. 덕분에 하반기에는 꾸준히 하루 5분 다이어리를 쓸 수 있는 루틴의 힘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