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 0부터 50까지 하마 하마 수학 박사의 똑똑한 숫자 쓰기 1
김리나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가장 첫 출발점이 숫자공부가 아닐까 싶어요. 숫자에 제법 관심이 많아진 아이에게 좀 더 숫자에 대한 흥미를 가져다 주기 위해 선택한 책입니다.

미국 보스턴 칼리지 수학박사 김리나박사님이 집필한 이 책은 수의 정확한 개념을 알게 해주며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줘요. 김리나박사님은 숫자쓰기와 더불어 첫 수학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도와주는거라고 합니다. 가끔 숫자를 쓸 때 모양이 이상하거나 필순이 맞지않으면 고쳐주곤 하는데 이렇게 숫자를 정확히 쓰길 강요하는 것보다 미숙하더라도 생활 속에 숫자를 읽고 따라쓰며 성취감을 맛보는게 더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어느순간 엘리베이터를 탈때나 자동차 번호판에 있는 숫자를 퀴즈놀이식으로 언니와 숫자맞추기를 하며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이 책의 첫 장은 바르게 앉아 쓰는 법과 연필 바르게 잡는 법이 나와요. 제대로 가르쳐준 적이 없었는데 학습의 가장 기본, 첫 출발점이 되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함께 연필 바르게 잡아보고 학습하는 자세를 먼저 익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네요.

1이 아닌 0부터 숫자쓰기가 시작됩니다. 아무것도 없는 것을 숫자 0으로 표현하는걸 어려워 하는 아이에게 2, 1, 0과 같이 숫자가 하나씩 줄어 결국 아무것도 없을 때 0이라고 알려주면 된다고 해요. 상단에 박사님이 학부모 지도팁을 말풍선 형식으로 가르쳐주니 아이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우선 번호대로 숫자쓰는 순서를 배우고 그림을 보며 수의 개념도 알아갑니다. 또한 페이지 하단에는 재미있는 문제로 스티커도 붙일 수 있고 색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어요. 복습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기 때문에 수의 개념을 반복적으로 익힐 수 있답니다.

1권은 0에서부터 50까지의 수를 배울 수 있어 숫자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숫자를 알아가고 익혀볼 수 있는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