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 쉬운 글자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자기이름만 쓸 줄 아는 5살 둘째, 내년에 초등학생이 되는 언니가 한글공부할때마다 기웃기웃 관심있어하더라구요. 친구들 이름에 포함된 글자를 보면 아는글자라고 반가워하구요. 한글에 관심이 생겼을때 글자 가르쳐주면 흡수력이 좋다고 해서 첫 한글교재로 아하한글 박사님의 스티커놀이를 만났답니다.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놀이는 총 3권으로 되어있어요

1권은 쉬운글자로 놀아요! 2권은 받침글자로놀아요! 3권은 복잡한 글자로 놀아요! 3권의 시리즈로 나왔어요.

이 책의 저자는 최영환교수님으로 한글이 야호 설계 및 자문위원이라고 하시네요. 한글학습 1위저자로 믿고 풀 수 있는 교재에요. 특히 한글학습원리를 적용한 최초의 한글스티커 놀이책이라고 하네요.


1권은 글자를 전혀 모르는 아이들도 스티커를 붙여가며 쉬운글자부터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수 있어요. 

동글동글 큼직한 글씨체와 귀여운 그림체의 스티커로 구성된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지요. 엄마가 설거지할때도 재미있다며 혼자서 놀이식으로 스티커도 붙이고 색칠도 하더라구요. 한글학습에 흥미와 관심을 끌어올려주는 책이에요. 1권을 금방 풀더니 또 사달라네요. 곧 방학인데 2권과 3권도 구입해야겠어요. 요즘 교재 정말 재미있게 잘나온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글학습지하는 큰 아이도 자기도 아하한글 박사님꺼로 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다 푼 교재는 그냥 버리기엔 아깝고 복습차원으로 오려서 코딩 후 단어카드로 활용해도 될 것 같아요. 

저희아이처럼 이제 막 한글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