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론다번의 시크릿 영상을 매일매일 챙겨봤던 취업준비생 시절. 끌어당김의 법칙이 정말 존재하고 누구나 우주의 비밀이 적용된다고 믿었다. 어떻게보면 긍정적인 생각과 시각화만으로 원하는 것을 얻고 성공할 수 있다 생각했는데 그 당시 이루고 싶었던 결과를 얻진 못했다. 이 책을 다 읽고나니 결국 생각의 시크릿은 행동력이구나. 생각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으며 생각을 실체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액션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자기가 원하는 일에 열정과 흥미가 있다면 필요한 기회가 나타난다고 한다. 운처럼 느껴지지만 그것은 우주의 자연법칙이라고한다. 결혼 후 7년만에 재취업을 준비중이던 현 상황과 맞물려 타이밍 좋게 이 책을 읽게 된 것도 우주의 자연법칙일까. . 사실 취업하고싶은 곳에 관련업무 봉사활동을 저번주부터 시작하게 되었고 그것 역시 필요한 기회가 나에게 찾아왔구나 싶었다. 참여할까말까 고민하다 결국 좋은기회라 생각하고 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나 한편으론 사람들의 부정적인 반응과 평가로 오히려 이력서내기도 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건 아닌지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많이 생겼다.



부정적이고 불안한 마음들로 봉사활동을 다녀온 후 힘들었는데 그 다음날 이 책을 다 읽고나서 덕분에 긍정적인 사고전환을 할 수 있었다. 다음 주에는 더 열심히 준비하고 잘하면 된다. 도움이 되었던 내용 몇 가지를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1. 장애물보다 가능성에 집중하기


"안될게 뭐있어?" 스스로 질문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지금 어떻게 할까?" 만 생각하기



2. 두려움을 극복하기위해선 동기가 커야한다.


비난받는 두려움때문에 결국 포기하게 된다. 동기가 있어야 계속 목표을 향해 나아가고 비난, 의심, 반감의 목소리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내가 이 일을 하고 싶은 동기를 생각하기



3. 실패에 대한 두려움 버리기


위인들은 대부분 실패해본 경험이 있다고 한다.


빈센트 반고흐는 평생 그림 한 점만 판매하였고 토머스 에디슨은 전구를 만들기 위해 수천번의 실패가 있었다.


실패에 대한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오히려 실패가 성공을 위한 과정이며 긍정적 단계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할 필요가 있다. 실패가능성에만 생각하다보면 행동으로 옮기기 힘들다. 실패가 성공하기 위한 필요요소라 생각하고 다시 시도하기.



4. 이미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하고 행동하기


이미지트레이닝을 할때 성공을 얻어 기뻐하는 장면보단


난관을 극복하거나 역전하는 모습을 떠올리는게 좋다고한다.


가장 두려운 행위를 완벽하게 해내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실패에 대한 이야기가 제일 위로가 되었고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실패하면 어때? 한번에 성공한 사람이 어디있어. 위인들도 수많은 실패 속에 결국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 긍정적인 마음과 생각을 갖고 계속 시도하고 행동하다보면 원하는 결과를 이룰 것이다. 이번에는 꼭 생각을 실체화하고 행동화하여 내년 1월1일부터 원하는 그곳에 취업하기를 간절히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