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 - 수학과 물리,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디자인 패턴으로 익히는 게임 개발 필수 지식
박태준.박효재.윤하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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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나는리뷰어다'를 통해 알아본 책은 게임을 만들어보는 책이 아닌 게임을 만들기 위해 구조와 제작 과정, 원리를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개념서와 비슷한 포맷의 책이다. 이를 통해 예전에 게임을 무지성으로 만들어 보던 경험과 교차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상세히 알릴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구성은 4장으로 나뉘어져 있고 1장은 개발 환경 구축하는 방법과 게임이 어떠한 구성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2장에서는 게임을 개발하는데 이용하는 수학과 물리 지식을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는 예를 학습할 수 있다. 3장에서는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학습해보고, 4장에서는 게임 프로그램 설계에 필요한 지식과 활용한 예시를 알아볼 수 있다.



구성은 그림 1/3, 설명 1/3, 코드 1/3 정도로 그림이 만화 형식처럼 들어가 있어서 재미있으면서 몰입할 수 있게 한다. 게임을 막 만들때는 어떠한 정석과 규정, 지표 체계가 있는지를 알기 힘든데 책에서는 위치와 이동, 각과 회전 등 초심자는 이해하기 힘든 개념들을 상세한 설명과 그림들을 통해 이해하기 훨씬 수월했다. 책을 통해 정말 초심자라면 알아야 할 지식들을 배우고 앞으로 내가 원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분야들을 공부해야할지의 방법을 짚어주기 때문에 시작하는 모든 분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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