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분이면 충분한 중고등학교 기초 수학 - AI 학습을 위한 최소한의 중고등 기초 수학
요네다 마사타카 지음, 손민규 옮김 / 제이펍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체험 후기는 제이펍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으며, 실제 경험과 솔직한 감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는 큰아이가 고등학교 수학을 배우기 전 [제이펍]<150분이면 충분한 중고등학교 기초 수학>로 수학의 기초를 다지고 싶어서 서평단 신청했는데 좋은 기회로 서평하게 되었어요.



[제이펍]<150분이면 충분한 중고등학교 기초 수학>의 차례를 살펴봅니다.
part 1 이제부터 수학을 배우는 여러분에게 ~ part 6 이 책의 내용을 복습해 보자 까지 크게 6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 이제부터 수학을 배우는 여러분에게 중 chapter 02 먼저 중학교 기초 수학을 빠르게 배워 보자의 내용이 좋았어요.
고등학생이 되는 큰 아이는 중학교 기초 수학을 다질 수 있었고 이제 중학생이 되는 작은 아이는 중학교 수학에서 어떤 부분을 다루는 지 경험할 수 있었어요.
자칫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을 ‘컬러 그림’으로 표시해 두어 이해하기가 훨씬 쉬웠어요.



part 2 함수 중 chapter 04 일차함수와 이차함수에서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이차함수의 그래프가 이해하기 쉬웠어요.
일차함수의 그래프는 반드시 직선이고 이차함수의 그래프는 포물선이 뒤집힌 모양이라는 것을 기억하면 일차함수의 그래프와 이차함수의 그래프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part 3 경우의 수/확률과 통계 중 chapter 07 패턴의 가짓수를 세는 경우의 수가 많은 도움이 됐어요.
이번에도 ‘컬러 그림’으로 이해가 쉬웠는데 순열 공식에서 순서를 생각하는 경우는 앞으로 잊어버리지 않고 문제를 잘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part 5 그 외의 주제 중 chapter 14 정수(2): 10진법과 2진법의 내용이 좋았어요.
수학을 좋아하거나 수학 공부를 어른이 되어서도 계속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수학 공부가 의미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10진법과 2진법은 컴퓨터 자격증 시험에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이 부분을 공부해두면 도움이 되요.



컴퓨터와 2진법 column도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아요.



part와 part 사이에 휴식 코너를 통해서 사고력도 높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5개의 퍼즐 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난이도순으로 출제되어 있는데 난이도가 높을수록 풀기 어렵지만 어떻게든 풀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수학도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는 것 같아요.



[제이펍]<150분이면 충분한 중고등학교 기초 수학>
학창시절에는 수포자였지만 아이들은 수학을 포기히지 않고 수학 기초부터 잘 다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제이펍]<150분이면 충분한 중고등학교 기초 수학>으로 수학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은 높아진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만약 수학공부를 다시 시작하거나 수학을 좀 더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이펍]<150분이면 충분한 중고등학교 기초 수학>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