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의 향기 신앙의 향기 ㅣ 믿음의 글들 203
박명철 지음 / 홍성사 / 2003년 10월
평점 :
"한 젊은 기자가 가슴으로 만난 세상살이, 신앙살이"라는 부제가 붙은 [사람의 향기 신앙의 향기]는 박명철이라는 기자가 13년이라는 세월동안 자신이 만난, 장미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들꽃같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한 책이다.
작가의 말처럼 들꽃은 흙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늘 있는 꽃이어서 비록 주목은 못 받지만, 지천으로 피어서 하늘과 땅과 사람까지 함께 어우러짐으로 아름다움을 발하는 꽃이다.
우리 주위에보면 들꽃같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 책에 소개된 사람들은 결코 유명한 사람들이 아니다. 바로 우리 주위에서 흔히 있는, 그러나 결코 쉽지 않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두 페이지 남짓한 글들을 모아두어서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인데... 읽으면 읽수록 가슴이 따뜻해지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사랑, 믿음 등을 우려나오게 한다.
난 학교에서 클럽활동시간에 [성서연구반]을 맡고 있다. 학교사정상 거의 모이지 않고 있는, 자율학습과도 같은 시간이지만...
그 시간들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아름다움을, 예수님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싶었다...
모이기 어렵고, 그렇다고 나의 삶이 예수님을 드러내는 삶도 아니기에... 고민끝에 이 책을 선물하기로 마음먹었다.
예수님을 믿어라는 그 어떤 말도 나오진 않지만... 그러나... 아이들도 알게 될꺼라 믿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모습을 간직한, 이들의 삶이 얼마나 아름답고... 그리고 타인의 삶까지 윤택하게 만든다는 것을...
잔잔한 감동과 용기를 얻기 원하는 분들에게도 일독을 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