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귀신 세종대왕 ㅣ 책 속으로 풍덩 1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좋은꿈 / 2015년 6월
평점 :

'책귀신 세종대왕'은 우리의 훌륭한 한글을 만들어 내신 세종대왕의 어린시절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로 각색되어 있는 책이네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책들을 읽히고 싶어서 억지로 '책을 읽어라'를 주문처럼 외치곤 합니다.
하지만 '책귀신 세종대왕'에서처럼 놀기 좋아하던 어린 이 도가 갑자기 책에 빠지게 된 이유는 바로
책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죠.
어린 세종은 형인 세자가 가져다준 '평강일기'를 읽기 시작하면서 상상력이 날개를 달고 책속으로 점점 빠져들게 됩니다.
이 책속에는 세종의 이야기는 물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이야기까지 함께 만나볼수 있어요.
이야기 속에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어 더욱 재미있게 볼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세 사람의 공통점은 책을 통해 새롭게 인생을 배워가는 책귀신이라는 것이죠.
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고,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고 나아가서는 역사에 길이 남을 업적까지
남기게 된것이라 생각되네요.


특히 세종은 책들을 읽으면서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너무 많고 어려운 한자를 배워가면서 한자보다는 더 쉽고 백성들에게 사용하기 쉬운 글자를 만들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을 것이고,
책속에서 나라를 다스리기 위한 군자의 덕을 배웠다고 볼수 있죠.
책속에는 어떤 즐거움이 있길래 많은 사람들은 책을 좋아할까? 아이들은 고개를 갸웃하기도 하지요.
누가 억지로 만들어주는 즐거움이 아닌 책 자체에서 느껴지는 재미를 우리 아이들도 느껴볼수 있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