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 꿈과 희망이 파닥거리는 행복한 섬 문학의 즐거움 52
권타오 지음, 장경혜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도' 제목이 의미하는게 무엇일까? 궁금한 마음에 책장을 넘겨봅니다.

가람이라는 평범한 소년이 가진 섬의 이름이네요.

 사실은 다락방이지만 이곳이 가람이에게는 엄마의 내음이 묻어있는

아빠의 시를 품고 있는 소중한 그만의 섬이었네요.

섬 이름이 그래도 라니 왠지 낭만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이 가득 들어있다는 느낌이 들어 푸근하고 좋네요.



 

초긍정 아이 가람이의 일상 이야기와 가족 이야기가

감동을 주는 책이었어요.

요즘 아이들은 다 가지고 있어도 늘 불만투성이인데, 가람이는 가진것이 부족하고 힘들어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현실을 이겨내고 어느 누구보다 행복해지려고

 노력하는 기특한 아이랍니다.

학교에서도 인기있는 비결을 알고 있고 또 그대로 실천해가며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좋은 가람이네요.

낡은 자전거를 부끄러워하기 보다 할머니의 멋진 생각으로

노란 페인트로 새롭게 태어난 자전거를 보며

작은 행복을 느낄줄 아는 가람이의 모습은 흐뭇함을 안겨줍니다.​


가람이처럼 친구를 배려하고 관심가져 주는 멋진 아이,

할머니를 귀찮은 존재가 아닌 소중한 가족으로 보살피고

마음으로 봉양하는 아이, 엄마 없는 삶이지만 비뚤어지지 않고

오히려 밝은 에너지를 가진 아이...

왠지 현실속에서는 찾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아쉬운 마음까지 드네요.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이 가람이의 모습을 조금이라도 배워가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리고 시를 쓰는 아빠.

삶에 찌들어 시를 써도 가족을 위해서만 쓸뿐

시인으로의 꿈을 접고 살지만, 가람이의 응원에 힘입어 아빠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을수 있을지 ...

끝까지 가슴 뭉클한 감동과 마음 따스한 가족 이야기가

 펼쳐지는 책이었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감성을 일깨워 줄수 있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어요.

아이에게도 자신있게 꼭 읽어보라고 권해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