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와 나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58
김양미 글, 김효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애'라는 단어는 어른들도 도덕책도 강조하고 있는 말이다.

하지만 나이 차이가 많던 적던 형제자매지간에는 많은 일들이 생긴다.

우리집 3살 터울의 두 꼬맹이는 하루에 열번도 더 싸우는 것 같다.

사소한 일들로 심한 경쟁심리를 느끼는지 작은 싸움들을 끊임없이 한다.

그러다 어느순간 보면 세상 누구보다도 친한 모습으로 소꿉놀이를 하거나 공동의 놀이를 하고 있다.

볼 때마다 신기하다는 시선으로 바라보는 가족들...

우리 아이들처럼 책속의 남매도 비슷하다.

일곱살 차이가 나는 오빠와 단추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

오빠는 늘 단추를 놀리고 속이고 엉터리로 가르쳐주는 때로는 얄밉고 복수하고 싶은 존재이면서도

오빠와 먹는 짜장면이 가장 맛있고, 함께 하는 시간이 즐거운 남매의 이야기를

알콩달콩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살아가면서 누구보다 의지가 되고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가 형제자매가 아닌가 싶다.

자라는 동안에는 싸우기도 하고 경쟁자로서 밉기도 하지만, 많은 일들을 함께 겪으면서

어느 순간 서로를 이해하고 가장 든든한 의지가 되어주는게 형제가 아닌가 싶다.

단추와 오빠도 끊임없이 서로를 놀리고 미워졌다 좋아졌다를 반복하면서 세상 누구보다도 소중한 존재가 되어간다.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들을 만들어가며 잔잔한 감동들을 보여주는 책이다.

귀엽고 사랑스럽고 보듬어주고 싶은 우리의 아이들 모습이다.​

이 책은 한창 형제자매간에 많은 갈등과 우정을 나누고 있을 초등학교 중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다.

순간순간 미워보이는 언니, 오빠, 동생이겠지만 누구보다 소중한 존재임을 다시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어줄것 같다.

-오빠가 내 오빠라서 나는 참 좋다 -

단추의 마음이다. 참 푸근하고 감동적인 구절이 아닐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