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서 살아남기 - 과학실험으로 배우는 재난에서 살아남는 30가지 방법
제임스 도일 지음, 신기해 옮김 / 토트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안전한가?  

특히 최근에 들어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자연재해로 인한 어마어마한 피해들을 접하면서 불안에 떨지 않을수 없다.

자연재해는 물론 이상 기후 현상으로 인해 지구 곳곳은 상처 투성이가 되어가고 있다.

이책은 그런 두려움을 가진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어줄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지구가 가지는 위험요소들이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보다 훨씬 더 많고 다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자주 접하는 화산, 지진, 쓰나미와 같은 자연재해 이외에도 조금은 생소한 내용들도 접하게 되니 말이다.

자연재해라는 말은 과거에도 있었고 자연스러운 하나의 현상인데 왜 최근에 들어 더욱 피해가 커지고 많은 사람들이

희생당하게 되는 것인지 생각하게 된다.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과 더불어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 환경 파괴 때문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문제를 알고 있다.

이책은 지구의 여러가지 지각활동을 실험으로 이해하고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대처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고민하고 있다.

자연재해 자체를 막을수는 없지만 피해를 최소로 할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한다.

 

 

책을 읽다보면 새로운 내용에 놀라기도 하고 다양한 지식을 얻게 된다.

'미래 과학자의 재난 실험실'을 통해서는 자연현상이 일어나는 원리를 이해하고 배울수 있다. 주위에서 쉽게 따라해 볼수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 직접 실험을 통해 배울수 있는 길잡이를 제시해 주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에게 하나씩 실험을 통해 배우게 하고 싶다.

 

 

 

만약에 우리에게 엄청난 재앙이 닥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두려움에 떨고만 있으면 될까?

가능성이 있다면 재난에서 벗어날수 있는 방법, 피해를 최소로 줄일수 있는 방법등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인간이 가진 능력을 이용해 최대한 자연재해에 대응할수 있는 장치들을 준비해 두고 있음도 알게 된다.

 

이책은 호기심에서 시작해서 읽는내내 흥미롭기까지 하다.

우리 지구를 위협하는 다양한 재난들을 모두 접하게 되고, 그 안에서 과학원리도 배우고 어떻게 대처할수 있는지

방법도 알게 되니 일거양득 그 이상이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