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 VS 루팡 수학대전 1 - 새로운 수의 형태, 분수 홈즈 VS 루팡 수학대전 1
김강현 글, 신알리 그림, 정연숙 콘텐츠, 문정숙.강미선 감수 / 서울문화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서울문화사 출판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학습만화가 아닌가 싶어요. 

도둑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학습만화 시리즈들이 아이들에게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높여주고 있지요.

 

요즘은 스토리텔링 수학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실제로 학교에서도 연산위주의 수학이 아닌 스토리텔링이 함께 하는 수학을

배우고 있다보니 이러한 학습만화의 역할도 더 커지게 되었네요.

재미없고 어렵게 배우는 수학이 아닌 만화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학습만화라서 더욱 좋네요.

 

 

 

 

지금까지 여러 종류의 수학 학습만화를 만나본것 같아요.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신나는 모험이야기 속에서 수학개념을 보여주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 역할들을 하고 있지요.

이번에 만난 홈즈 대 루팡 수학대전은 하나의 수 개념을 전체적으로 한권의 책속에서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신선하네요.

"새로운 수의 형태, 분수"편을 다루고 있는 만큼 분수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서 5학년 이상에서 배우는 분수의 사칙연산까지

전체적인 개념을 모두 다루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한권의 책속에서 분수를 다 배운 느낌이 드네요.

 

 

물론 수학 문제집도 개념서도 아닌이상 수학을 마스터했다고 할수는 없어요.

하지만 만화속의 수학개념을 통해 어렵게만 느끼던 내용도 조금 더 쉽게 받아들일수 있는 기회가 되고

수학도 원리를 알고 공부하면 재미있는 과목이구나~ 싶은 관심도를 높여줄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효과가 아닐까 싶어요.

 

홈즈와 루팡은 추리소설속에서 만나는 친숙한 인물들이죠.

초등생으로 만나는 홈즈와 루팡이 벌이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를 만날수 있네요. 조금은 엉뚱하고 부족해 보이는 엉성맨 홈즈와

모르는 것이 없는 똑똑하고 완벽해 보이는 루팡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루팡이 홈즈의 학교에 전학온 날 우주에서 날아든 별똥별에서 5분의 1에 해당하는 우주물질이 사라지고...

우주물질은 어떤 형태의 물질로도 변형될수 있는 것으로 지구정복을 위해 지구인을 감시하고 관찰하고자 하면서 여러 사건이 생기죠.

과연 이 사건을 홈즈와 루팡은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계속 관심이 가네요.

 

분수 단원은 첫 단추를 제대로 꿰지 못하면 고학년 그 이상의 학년이 되어도 어렵고 헤매게 되는 부분이라 더욱 기초개념이 중요한게 아닌가 싶어요.

이책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접한 수학학습만화 중에서 가장 수학개념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것이네요.

굳이 비교하자면 다른 수학만화는 맛보기 정도의 수학개념을 보여준다면 수학대전은 좀더 자세하고 많은 수학내용을 설명해 주고 있어요.

또한 전 학년에 걸쳐 구성되어 있는 하나의 큰 수학단원을 하나의 흐름으로 보여준다는 점이 새롭고 흥미로웠어요.

수학개념이 많아서 지루하거나 재미없으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은 안해도 될것 같아요.

톡톡 튀는 홈즈와 루팡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거든요. 2권도 빨리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