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이란 말로는 어려워 라임 향기 도서관 7
이성 지음, 김정미 그림 / 가람어린이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열두살...꼭 우리 큰아이 나이라 눈길이 가는 책이었다. 

책이 오자마자 "네 책이야~"하면서 건네 주었더니 처음에는 별 기대없이 읽기 시작하는것 같더니

재미있다면서 그 좋아하는 텔레비전도 안보고 책만 보고 있었다.

무슨 내용이기에 그렇게 재미있어할까 싶은 궁금증이 생겼다.

 

 

엄마가 읽기에는 조금 유치한듯한 이성문제를 다룬 이야기였지만 정말 열두살 나이에 읽는다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을만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창 이성에 눈뜨는 나이가 아닌가 싶다. 우리 아이도 얼마전부터 시도 때도 없이 문자를 보내는 남자아이가 있었다.

작년에 짝이었던 그 아이가 처음에는 너무 못살게 군다고 힘들어했는데 그것이 좋아한다는 감정의 표현이었던 것 같다.

처음에는 시큰둥하던 우리 아이도 조금씩 그런 감정들에 물드는 것 같았다.

외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안하던 남자아이들 이야기도 곧잘하면서 그렇게 성장하고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열두살 아이들의 알콩달콩 이성친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표현하고 있다.

열두살 평범하고 귀엽게 생긴 나리는 좋아하는 유한새와 가까워지고 싶지만 쉽지 않다.

작년에 나리를 많이 괴롭히기만 했던 영규의 고백을 듣고 메일친구를 하기로 하면서 나리에게도 남자친구가 생긴다.

그런데 유한새의 고백까지 듣게 된 나리.

왠지 삼각관계가 되어버린 것 같은 나리는 고민이다. 둘 다 좋은 친구로 지내면 안되나 싶은 나리의 마음.

어쩌면 열두살이기에 가능한 고민인지도 모르겠다.

어른 흉내를 내고 싶은 나이 열두살...특별한 친구를 원하는 과정에서 감정표현에 서툴고 서로에게 힘들어지는 과정과

화해하는 과정에서 결국 열두살에 알맞은 좋은 친구를 만들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예쁘다.

 

이책은 열두살 우리 아이와 같은 비슷한 감정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매우 공감되고 재미있는 책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순정만화를 연상하게 만드는 그림들도 아이들의 시선을 끌어당긴다.

열두살 아이들에겐 자신들의 이야기를 만날수 있는 특별한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