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용 룸피룸피 : 과자 집의 마녀가 나타났다!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50
실비아 론칼리아 지음, 로베르토 루치아니 그림, 이현경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보여주는 예쁜 책을 만났어요. 

꼬마용 룸피룸피는 어린소년 잠피의 상상속에서 태어난 작은 용이에요. 잠피에게 문제가 생겼을때 일이 잘 풀리지 않을때

짠~하고 룸피룸피는 나타나주곤 하지요.

우리 아이들도 자신에게 어려운 일이 생긴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되겠죠.

때로는 현실속의 존재가 아닌 비밀을 지켜줄수 있는 상상속의 친구를 만들어서 함께 비밀을 공유하고 자신만의 세계에서 함께 지내곤 하지요.

우리의 귀여운 꼬마용 룸피룸피가 보여주는 재미있는 이야기 세상으로 초대받았어요.

 

이 책은 글밥이 적지도 않고 많지도 않은 그림책에서 글밥이 있는 책으로 넘어오는 저학년 아이들과 그 이상의 아이들도 편하게 읽을수 있을것 같네요.

이번에 만난 꼬마용 룸피룸피는 세권이나 됩니다.

 


간단하게 소개해 보자면~ " 과자집에 마녀가 나타났다!"

이 책은  '헨젤과 그레텔'을 연상시키는 내용으로 잠피와 룸피룸피가 과자집에서 만난 마녀의 이야기랍니다.

블루베리를 많이 먹은 용의 간을 날것으로 먹겠다는 마녀로부터 룸피룸피를 구해내기 위해 잠피가 벌이는 모험이야기죠.

모든것은 잠피의 상상속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잠피의 상상으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재미를 보여주기도 하지요.

아이들은 아는듯한 이야기 속에서 새롭게 전개되는 또다른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어 하는것 같아요.

 

 

 

"램프의 요정을 말하다"에서는 알라딘 이야기 속에 나오는 램프요정을 만나 펼쳐지는 모험이야기에요.

동화속의 주인공들과 만나 펼치는 이야기들이 더욱 흥미를 높여주고 있지요.

알라딘과 요술램프의 지니를 만나 소원도 빌고 또 어떤 신나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마법의 장화를 신다!" 에서는 마법의 장화를 신고 사라져버린 잠피와 피리부는 사나이의 모자와 피리를 불어 생쥐를 불러모았던

룸피룸피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용이 생쥐를 정말 무서워한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이처럼 잠피의 상상속을 들여다보면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명작동화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을 알수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좀더 흥미롭게 이야기속에 몰입할수 있었던 것이죠.

 

아이들도 책을 읽으면서 그 책속의 주인공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하곤 하겠죠.

잠피의 상상속에 등장한 다양한 동화속 주인공들처럼 말이죠.

 

꼬마용 룸피룸피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상력을 자극해주고 있어 더욱 재미있고 읽기 좋은 책이 아닌가 싶어요.

아이들 스스로가 상상속으로 여행을 떠나도록 이끌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무한한 아이들의 상상력을 일깨워주고 싶다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