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 구경, 다녀오겠습니다! 시공주니어 어린이 교양서 36
이형준 글.사진 / 시공주니어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동네도 5일마다 열리는 장날이 있어요. 

아이들은 장 구경을 좋아하지요. 가면 다양한 물건들과 북적이는 사람들과 볼거리가 많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세계의 다른 나라 시장은 어떤 모습일까요? 궁금해 집니다.

 

이번에 만난 책은 세계의 시장을 마음껏 구경할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책이었어요.

우리나라를 비롯한 15개국의 시장들을 만나볼수 있어요.

각 나라의 시장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그 나라의 자연환경이나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자연스레 들을수 있어요.

시장에 가면 그 나라의 특징이 보이기 때문이겠죠.

 

 

일본은 신선한 생선시장이 유명해요. 대표적인 시장으로 도쿄 쓰키지 어시장을 소개하고 있어요.

일본은 네 개의 섬나라인 만큼 어시장이 크게 발달되어 있으며 매우 다양한 수산물 종류를 만날수 있고 특히 참치 경매가

이루어지고 있지요. 세계의 참치가 이 시장을 통해 대부분 거래된다고 보면 된다니 정말 대단한 규모라는 것을 알수 있어요.

이처럼 시장의 모습을 통해 그 나라의 중요산업과 환경, 대표거래물품을 알수 있어요.

 

 

 

 

최고의 물건을 찾아라! / 이런 시장도 있어! 코너를 통해 특징적인 부분을 좀더 설명해 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좀더 호기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코너이기도 하지요.

어마어마한 양의 상품들을 사고 파는 시장의 모습에 놀라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것들에 신기해 하기도 하면서

재미있게 볼수 있는 구성이어서 좋더라구요.

 

 

비록 15개국의 시장만을 둘러보았지만, 마치 세계여행을 하고 돌아온듯한 느낌을 주는 책이네요.

시장에 가면 그 나라 사람들을 만날수 있듯이 책속에서도 각국의 나라를 여행하고 온듯한 느낌이 들어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하면서도 생생한 시장 사진들이 관심을 더욱 높여주네요.

 

아이들에게 세계의 시장문화를 폭넓게 보여줄수 있는 알찬 내용의 책이라 매우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