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스토리 - 읽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이야기
나카이 토시미 지음, 최윤영 옮김 / 나무한그루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읽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이야기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고 심하게 스스로가 우울하다고 느낄때가 있다. 산다는 것은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점 지치기도 하고

새로운 세상에 눈뜨게 되기도 한다. 지금까지는 몰랐던 평온한 세상을 나는 책으로 만나곤 한다.

힐링스토리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힐링처럼 마음이 위로를 받을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은 이런 사람들에게 권하고 있다.

- 직장 일에 지쳤을 때, 인간관계로 고민할 때,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낄때, 자기혐오에 빠져 있을때, 하루하루 인생이 버겁게만 느껴질때..

어쩌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중에 몇가지의 상황에 처해있기 마련이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이니 말이다.

이 책은 나카이 토시미라는 작가가 메일 매거진을 통해 발행했던 내용들을 엮은 책이다. 책속에는 많은 위인이나 유명한 사람들뿐 아니라 

사람 사는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용기와 힘을 북돋아주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들이 많다.

 

읽으면서 때로는 코끝이 찡해지기도 하고, 나를 되돌아보게 되고 새로운 희망을 읽기도 했다.

세상에는 따스한 일도 많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들도 참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닫는다. 나는 그런 사람과 상황을 만나기만을

기도하고 살았는지 모른다. 하지만 이제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싶고, 그런 상황들을 노력해서 만들어 내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이

생긴다. 책이란 참 좋다.

짧은 순간에도 사람들의 생각을 끊임없이 바꾸어주고 변화시켜주니 말이다.

힐링스토리를 읽는동안 정말 내 자신이 위안을 받는 느낌이었고 행복했다.

 

책속에는 플러스 사고를 만들어주는 8가지 이야기, 꿈을 이루어주는 8가지 이야기, 성공을 부르는 8가지 이야기, 역경을 이겨내는 8가지 이야기,

좋은 인간관계를 만드는 8가지 이야기, 사랑과 풍요를 안겨주는 8가지 이야기가 담겨있다.

많은 사람들의 예를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시련을 이겨내고 꿈을 이루고 행복을 찾아가는지 만날수 있었다. 그들의 삶을 통해

내 자신의 삶이 결코 힘들다고만 말하기보다 그 속에서 행복을 찾아내야 한다는 생각도 들게 만들었다.

소중한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준 책이었다.

 

누군가의 위안이 필요하다면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