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입체로 만들어 보는 인체여행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Dbooks(천재교육)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3차원 입체로 만들어보는 인체여행

아이들에게 과학은 좀더 흥미롭게 재미있게 보여주기 위한 많은 도구들 중에 직접 만들어 보면서 배우는 3차원 입체 모형이

우주와 인체 두가지 구성으로 나왔어요.

그래서 주저할것도 없이 바로 구매했답니다. 예상대로 아이들 보자마자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5학년 2학기 때 인체 단원이 있어서 큰아이에게 주려고 구매했는데 둘째가 더 많은 관심을 보이네요.

그래서 모두 함께 입체모형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복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설명서대로 차근차근 하다보니 생각보다 쉽게 완성할수 있었답니다.

 

 

구성은 아주 간단해요. 두장의 인체판과 두장의 여러 기관 그림이 있는 모형판이 전부랍니다.

그리고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인체판에 하나씩 제자리를 찾아가는 과정을 거치면 되는 것이죠.

 

 

아이들이 직접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면서 왜 인체모형이 유익한지 알수 있었어요.

"간은 어디에 붙여야 해? " "이건 작은 창자야~" 하면서 각 부분의 명칭과 몸의 어느 부분에 위치해 있는지를 알수 있어요.

처음에 아이들이 간의 위치를 작은창자 위치에 잘못 붙이는 바람에 어수선해지기도 했지만 덕분에 간의 위치를 절대

잊지 않을것 같다고 하더라구요.ㅎ

이렇게 아이들이 직접 기관들의 명칭을 확인해 가면서 몸의 구석구석을 살펴볼수 있어요.

무엇보다 기관들의 명칭과 하는 일까지도 자연스레 배울수 있는 시간이 되어주니 더욱 좋은 모형교구가 아닐수 없네요.

 

 

 

둘째가 가장 관심이 보인 것은 바로 이 팔 부분이었어요.

뼈의 움직임을 관찰할수 있도록 만들수 있어 아이의 흥미를 더욱 높여준것 같네요. 한참 동안을 팔의 움직임에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이렇게 자연스럽게 뼈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도 배울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입체로 되어 있어 갈비뼈가 감싸고 있는 안쪽에는 어떤 장기들이 숨어 있는지, 배열순서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도 살펴볼수 있고

소화기관들의 모습들도 적나라하게 관찰할수 있어 깊은 인상을 남겨주게 되네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학습기억력을 높이고 학습에 대한 흥미도를 높이게 된다고 하니 너무 유익한 시간었답니다.

 

 

직접 만들어 놓은 모형을 보면서 다시한번 인체의 신비속에 빠져있는 아이 모습이에요.

이것저것 신기한 것이 많은가봐요. 들춰보고 살펴보면서 설명도 다시한번 읽어보면서 알찬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책으로 보여주는 과학과 더불어 이렇게 실제 크기의 모형으로 보여줄수 있어 더욱 좋은것 같네요.

우주여행도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