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 활동백과 : 생태 체험 - 새 교과서에 맞춘 천재 스쿨 북 시리즈
손영운 지음, 이진영 그림, 이정모 감수 / 천재교육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창의적 체험활동백과 B세트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이들과의 체험활동 어떤 곳을 가야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갈곳을 정했다면 어떤 준비나 정보가 필요할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은

창의적 체험활동 백과 세트랍니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영역을 나누어 소개해 주고 있어 더욱 활용성이 높답니다.

 

A세트가 이색체험, 예술체험, 자연체험, 과학체험, 인물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었죠.

B세트는 역사체험, 문화체험, 축제체험, 생태체험, 생활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역으로 살펴보아도 좋을것 같고, 교과 연계성을 살펴보고 선택해서 다녀와도 좋을것 같아요.

 

 

창의적 체험활동 백과는 단순히 장소를 알려주는 역할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활동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요.

그래서 더욱 알찬 책이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답니다.

책으로만 머리로만 이해하고 배우던 시절은 이미 지나갔고, 지금은 직접 보고 만지고 듣고 느끼면서 배우고 학습이해력을 높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요.

 

생태체험활동백과안에는 어떤 장소들이 들어있을까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곳도 있지만, 미처 잘 몰랐던 곳의 정보까지도 다양하게 접할수 있어

더욱 알찬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저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중 하나가 바로 생태체험이에요. 이유를 물어보니 단순하네요.ㅋ

에버랜드의 주토피아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밖에도 코엑스 아쿠아리움이나 수목원 등 이미 다녀온 곳도 보이니 반갑고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수 있는 장소들을 많이 알게되어 좋았어요.

 

 

교재의 구성은 이렇게 하나의 장소에 대한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를 싣고 있어요.

위치나 문의할곳도 알려주고 교과서와의 연계성도 표기하고 있어 대상학년에 맞는 체험활동도 할수 있답니다.

준비물과 주의사항도 설명되어 있어 미리 알고 가면 더욱 좋겠죠.

 

 

책속에서 접할수 있는 내용은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이렇게라도 체험장소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간다면 아이들이 직접 가서 볼때의 관점이 달라지지 않을까 싶어요.

그저 눈으로만 보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탐구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사물을 대할수 있을테니 말이죠.

 

 

 

좀더 학문적인 지식까지도 미리 살펴볼수 있어요. 그리고 막상 체험장소에 갔을때는 이런 식물들을 좀더 관심있게 살펴보고

이름도 한번 더 보게 되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호기심을 만들어 줄수 있겠죠.


 

 

 

창의적 체험활동백과를 활용하면서 전체적인 정보를 알차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늘 마음에 들었어요.

어디를 가려고 마음 먹으면 이것저것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도 한두가지의 정보들을 따로따로 얻어야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정작 궁금한 것들을 찾지 못할때도 많지요. 하지만 이렇게 한권의 책속에서 체험정보는 물론 학습적인 지식정보까지 얻을수 있으니

제대로 된 체험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보고서 쓰기나 비슷한 성격을 가진 다른 장소들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체험활동 이 책 한권이면 고민 해결이랍니다.

 

 

 

창의적 체험활동백과는~!

초등학교 전학년. 전 교과 과정이 포함되어 있고 체험활동 전 준비물과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그림지도로 체험학습 코스를 한눈에 볼수 있고, QR코드가 포함된 체험 학습 카드가 들어 있어 쉽게 정보를 찾아볼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