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 활동백과 : 예술 체험 - 새 교과서에 맞춘 천재 스쿨 북 시리즈
최예선 지음, 주경훈 그림, 정현 감수 / 천재교육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따스한 봄이 되니 나들이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지네요.

이왕이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장소를 고르게 되는데~ 막연하기만 하지는 않으신가요?

나들이 한번 가려면 이것저것 신경써야 할것도 많고 장소를 고르는데 있어서 궁금한것도 매우 많지요.

그럴때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자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생각 한두번은 해 보셨을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런 생각을 하던차에 알게된 창의적 체험 활동 백과 가 너무 유익한 책이어서 소개해 봅니다.

 

 

창의적 체험 활동 백과는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A, B 세트로 5권씩 나누어 구성되어 있는데 이색,인물,예술,과학,자연 은 A세트

생태,역사,문화,생활,축제 는 B 세트에 들어있죠. 오늘은 A 세트에 들어있는 예술체험을 소개해 드릴께요.

 

예술체험에는 아이들이 다양한 예술 작품이나 공연등을 관람할수 있는 장소와 실제로 작품을 만들어 볼수 있는 공간들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박물관의 종류도 다양하게 들어있어 더욱 기대되는 예술 체험이네요.

 

 

 

창의적 체험활동 백과는 아이들이 체험을 떠나기전 필요한 배경지식과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들어있어요.

[떠나 볼까요?] 코너는 제 7차 교과 과정의 체험 활동 주제와 관련된 체험장소를 소개하고 가기 전에 챙겨야 할 준비물과 주의 사항,

위치나 문의할 곳도 자세히 알려주지요. 체험을 떠나기전에 꼭 읽어보면 매우 유용할것 같아요.

 

뮤지엄 만화 규장각은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곳으로 요즘 아이들에게는 익숙한 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도 알아볼수 있고

만화의 모든 것이 담긴 보물섬이라고 하네요. 떠나기 전 만화의 역사에 대해서도 살짝 알아보고 규장각이 무엇인지도 살펴볼수 있어요.

이처럼 무작정 떠나는 것이 아닌 배경지식을 습득한 후에 가서 체험하게 되면 아이들의 관심이 배가 된다는 것을 경험할수 있답니다.


 

 

[만나 볼까요?]

이 코너는 체험을 떠나기전 알고 가면 좋은 배경지식과 정보가 많이 들어있어요.

특히 교과서와 연계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도 중요하죠.

깜짝 퀴즈를 통해 여러가지 상식도 체크해 볼수 있어 흥미롭네요.

 

 

[함께 해 볼까요?]

그림지도와 사진으로 체험 활동 코스가 소개되어 한눈에 쏙쏙 들어와요.

특히 장소가 넓거나 생소한 곳은 어떤 곳을 중심으로 체험을 해야할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자칫 시간낭비를 할수도 있기 때문에

체험학습을 떠나기전 코스나 중요 장소를 검색하곤 하는데 이렇게 상세한 설명이 나오니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가서 꼭 체험해 보면 좋을것들과 체험 프로그램도 소개해 주어 더욱 알찬 정보를 얻을수 있어요.

 

 

 

]체험 학습 보고서]나 [여기도 좋아요] 코너도 매우 유익합니다.

보고서 작성을 쓰려면 고민만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답답하기만 하지요. 예시로 되어 있는 체험 학습 보고서를 참고삼아

직접 써 보는 활동을 해 보는것도 매우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기도 좋아요/는 비슷한 성격의 체험 장소를 몇군데 더 소개해 주고 있어요.

거리가 멀어 힘들다면 가까운 곳에서 찾아볼수 있고, 여러곳을 소개해 주니 선택의 폭도 넓어져서 좋네요.

 

봄나들이 계획하고 계시다면 창의적 체험활동 백과를 준비해서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