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 활동백과 : 이색 체험 - 새 교과서에 맞춘 천재 스쿨 북 시리즈
전근완 지음, 남기영 그림, 한유석 감수 / 천재교육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교육과정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며 꾸준히 바뀌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학교에서 교과서를 가지고 공부하는 시간도 중요한만큼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직접 경험하고 느끼는 체험활동입니다.

그런 아이들의 체험활동을 하는데 길잡이가 되어줄만한 책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새 교과서에 맞춘 창의적 체험활동 백과가 바로 그것인데요~

총 10권으로 되어 있어요. A,B세트로 나뉘어져서 5권씩 구매할수 있더라구요.

우선 A세트를 보여드릴께요.

 

 

10가지의 테마를 정해서 그 영역에 맞는 체험활동을 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소개되고 있는 장소들만 보아도 우리나라 전국일주를 할수 있을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부터 학습적으로 도움이 되는 곳을 교과서의 내용과 연계해서 알차게 소개해 주고 있어요.

이제 봄이네요. 날씨가 따스해지고 햇살좋은 날~ 아이들과 함께 어디로 체험학습을 떠나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 많으시죠?

바로 창의적 체험활동백과를 들춰보세요~

알찬 정보들이 가득해서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데 큰 도움이 될거랍니다~!

 

 

이색체험 책을 살짝 보여드릴께요.

 

이색체험 안에는 많은 구경거리를 가진 장터나 시장, 다양한 체험을 할수있는 마을소개, 다른 나라의 문화를 가지고 있는 체험장소 등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창의적 체험 활동 백과는 우리 주위의 신기하고 새롭고 흥미로운 많은 것들을 몸으로 익히는 빠른 길을 보여주는 책이랍니다.

직접 가보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도 책을 통해 마치 직접 다녀온듯한 생생한 느낌을 전달해 주고 있으니 말이죠.

  

 

 

화개장터를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학교 교과서와의 연계가 먼저 눈에 띄네요.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 주제도 알수 있어 학습과 어떻게 관련지을수 있는지 생각해 볼수 있지요.

또한 위치, 주의사항, 준비물, 문의할 곳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체험 활동을 하기전에 알고 가면 좋은 배경 지식과 정보들이 가득 들어 있어요. 그래서 무엇보다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교과서와 연계된 내용이기 때문에 아이들 학습에도 유용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도 들어 있어 꼭 읽어두면 좋아요~
 

 

 

그림지도나 사진으로 체험 활동 코스가 소개되어 있어 한눈에 쏙쏙 들어오도록 되어 있어요.

책에 나온 코스를 참고해서 직접 가서 체험할때 적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경험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어디를 가려고 생각하면 늘 인터넷부터 검색하고 찾게 되지만 막상 우리가 원하는 정보들을 제대로 얻기란 쉽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자세하게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책이 있다는것이 얼마나 유익한지 모르겠어요.

 

아이들이 직접 쓴 체험학습보고서의 양식도 참고할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어요.

체험학습보고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한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체험 활동 주제와 연계된 다른 장소들도 여러군데 소개해 주고 있어요.

거리가 멀어서 직접 가기 힘들다면 비슷한 주제를 가진 장소중에서 갈수 있는 곳을 찾아 가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책속의 중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는 QR 코드가 들어있는 체험 학습 카드까지 있어요.

언제든 궁금하면 정보를 찾아볼수 있겠죠.

스마트한 세상을 살다보니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수 있어 너무 좋네요.

 

저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백과랍니다.

하지만...가끔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곳 저곳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아지고 있으니 말이죠.

여건이 된다면 어디라도 다 가보고 싶지만, 그중에서도 골라야 하니 쉽지가 않네요.

책속에서라도 생생한 체험느낌을 느낄수 있어 다행이지만, 여건이 되는대로 직접 가서 보고 체험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