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 확률 ~ 문제 해결 4 (본책 + 워크북 + 3D 로봇 퍼즐) - 할푼리 ~ 방정식 편 셀파 탐험대
이준범 지음, 김덕영 그림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이 30년 학습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신개념 학습만화! 셀파 탐험대 2부도 마지막 4권이 나왔어요.

교과서에서 배우는 개념을 만화속에서 배울수 있어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는 셀파 탐험대랍니다.

이미 계속해서 셀파탐험대를 만나본 아이들은 그 매력에 푹~ 빠져 있지요.

 

셀파탐험대는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이 흥미진진한 모험의 세계를 통해 재미와 흥미도 주고

학습적인 도움까지 주는 신개념 학습만화죠.

 

(확률~문제해결)편에서는 준서, 새롬 , 알리 친구들이 펼치는 로봇 서바이벌 올림피아드 대회 이야기랍니다.

로봇 서바이벌 최종 우승을 향한 불꽃 튀는 승부!

과연 누가 우승팀이 되었을지 매우 궁금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기다렸던 마지막 이야기가 아닌가 싶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할푼리, 그림그래프, 방정식의 학습 내용도 담고 있어요.

모험을 하는 과정에서 풀어야 할 미션등을 통해 수학적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것은 바로 흥미진진한 캐릭터들이 벌이는 이야기겠죠~

 

 

 

만화책 속에서 배우는 수학원리~ 어떤가요?

물론 수학은 문제도 많이 풀어보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아야겠지만, 우선은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것이 중요하겠죠.

만화속에서 수학개념을 다 배운다고 할수는 없지만, 아이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는것 같아요.

또한 돌발퀴즈를 통해 이야기속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수학개념을 다시한번 확인해줄수 있어 더욱 좋네요.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도움이 되는 부록코너들도 알차게 엮어져 있어요.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들을 다시한번 확인해볼수 있겠죠.

말풍선 채우기도 재미있어요. 상황을 새롭게 꾸며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더욱 흥미로워질것 같네요.

 

워크북의 내용들이에요.

워크북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류의 게임들이 들어있어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수 있답니다.

셀파탐험대는 본책, 워크북, 교구재 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알차다는 것을 알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구재를 소개해 봅니다.

이번에도 로봇 만들기였는데 지금까지 중에 가장 고난이도였던것 같아요. 아이가 너무 힘들어 하기에 엄마가 많은 도움을 주었거든요.

 

 

알파 로봇 너무 멋지죠?

저희집에 찾아오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것은 바로 셀파탐험대에서 나온 교구재로 만든 3D퍼즐들이에요.

역사적인 것들부터 로봇 모형들까지 너무 멋지답니다.

 

새롭게 만나게 될 셀파탐험대~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