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심리술 - 단숨에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기술
시부야 쇼조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사람을 만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일이 아닌가 싶다. 

나를 이해시키는 것도, 나를 알아봐 주기를 바라는 것도 쉬운일이 아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습은 어떠한지를 살펴보기보다 상대방이 왜 나를 몰라주나 하면서 속상해하고 미워하기도 한다.

'인간 관계 심리술'은 제목처럼 우리가 사람들을 대함에 있어 어떠한 심리가 작용되는지를 들려주고 있어 유익한 책이었다.

알듯 모를듯한 사람들의 심리를 다양한 상황속에서 이해시켜주고 있어 더욱 좋았다.

 

 이 책은 나에게 다양한 자신감을 알려준다.

어떻게 하면 나를 다른사람에게 어필할수 있는지, 다른 사람과의 소통에서 자신감을 가질수 있는지 알려준다.

사소한 것들도 그냥 넘기지 않도록 도와준다.

작은 미소 하나, 행동 하나까지도 나를 남에게 알리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목차만 보아도 얼마나 필요한 내용들이 들어있는지 알수 있다.

때로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도 있지만, 살면서 잊혀진 내용도 많아서 다시금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사람들은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뭔가 획기적인 것을 기대하곤 한다.

하지만, 그런것은 없다는 것을 많은 책을 통해 늘 깨닫곤 한다. 책은 마법을 부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책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어쩌면 평범한 진리를 알려주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우리는 그 평범한 진리들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힘들어하고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결론은 실천이다.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한들 실천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내가 먼저 노력하지 않고, 다가가지 않고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

그리고 이책은 과유불급도 알려준다. 뭐든 지나치면 아니한만 못하다는 것을 늘 일러준다.

지나친 배려도, 친절도 때로는 독이 될수 있음을 일깨워주고 있어 더욱 이롭다.

 

난 지금 어느때보다는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원활한 소통~!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 나의 이미지를 좋게 보여야만 하는 입장이다.

누군가를 상대하고 그들의 마음을 얻는 일이 나를 주저하게 만들고 소심하게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감을 가져보게 되었다.

밝은 목소리로 자신감 있게 미소띈 얼굴로 인사를 건네고, 상대방을 위하는 배려를 할 줄 알고

사람들 사이에서 보이지 않는 좋은 에너지를 전해줄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