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칭놀이 로렌의 지식 그림책 18
로렌 리디 글.그림, 안지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어린이의 창의성과 감성 계발을 위한 로렌의 지식 그림책.

대칭놀이 한권을 받아보고도 로렌의 지식 그림책이 얼마나 잘 구성되어 있는지 알수 있었어요.

로렌의 지식 그림책은 수학뿐만 아니라 사회와 과학의 내용을 담고 있네요.

누리 과정과 초등 저학년 교과 과정을 한번에 훑어볼수 있는 책들이라고 하니 매우 기대됩니다.

 

대칭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수 있는 개념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막상 찾아보라고 하면 몇가지밖에 못 찾고는 고민을 하게 되지요.

그런데 이 책속을 들여다보면 정말 다양한 대칭을 찾아보게 됩니다. 생활속에서 뿐만 아니라 동식물, 글자, 문양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대칭구조를 찾아볼수 있거든요.

 

대칭구조는 이렇게 많은 곳에서 찾아볼수 있는 만큼 중요한 개념이기도 하지요.

이 책은 대칭구조의 개념을 설명해주고 선대칭과 회전대칭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보여주고 설명하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대칭구조에 대해 쉽게 받아들이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대칭이라는 말이 생소한 아이들이 호기심으로 책장을 넘깁니다.

대칭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긴 설명도 필요없이 다양한 그림으로 바로 이해합니다.

그리고 재미있어하고 신기해 합니다. 이것도 대칭이네~ 하면서 말이죠.

 


책속에는 아이들과 직접 대칭구조를 만들어 볼수 있는 내용도 함께 들어있어 유익하게 활용할수 있어요.

많은 그림들을 통해 개념을 익혔다면 이제는 직접 만들어 보면서 대칭을 확인해 본다면 더 효과적이겠죠~

 

간단하게 대칭만들기를 해 보았어요. 어렵지도 않고 쉽게 만들수 있으니 아이들 더욱 재미있어 하네요.

막내는 트리를 만들었고, 큰아이는 뿔달린 외계인공주랍니다.ㅎㅎ

이밖에도 물감으로 데칼코마니 놀이를 자주 하곤 했는데~ 그것이 대표적인 대칭임을 기억해 냅니다.

이 시간 이후에도 아이들이 대칭놀이를 한참을 계속해야 했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할수 있는 수학, 사회, 과학의 개념을 알기쉽고 재미있게 표현해서 전달해주고 있는 로렌의 지식그림책!

대칭놀이만으로 전부를 알수는 없지만, 아이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자극을 줄수 있다는 것만은 확실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