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리더스 시리즈 세트 - 전10권, 오디오CD 10장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위드 리더스를 통해 아이가 영어와 친해지고 있는 중이에요.

그동안 유치원을 졸업하면서 전혀 영어에 신경을 써주지 못한 아이라서 그런지

다시 만나는 영어를 매우 반가워 하네요.

더구나 어렵게 영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스토리북을 통해 영어를 편하게 듣고 익힐수 있어

부담없이 할수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솔직히 고백하자면 이렇게 좋은 교재가 있음에도 어떻게 활용을 해 주어야 하는지 처음에는 막막했어요.

그냥 듣기만 하라고 하자니 무슨 이야기인줄도 모르니 답답하고,

공부를 시키듯 꼼꼼하게 할수도 없는 일이고~ 더구나 영어에는 더욱 자신없는 엄마이기에 갈팡질팡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리틀천재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부모가이드도 꼼꼼하게 읽어보고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좀더

효과적으로 교재를 활용할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죠.

다행히도 엄마들이 도움을 받을수 있는 설명과 안내가 잘 되어 있네요.

또한 전체 내용은 아니지만 애니메이션으로 책 내용을 맛볼수도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낼수 있어

좋았어요.

 

 

각 권마다 이렇게 미리보기, 오디오 듣기, 애니메이션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id=348F5DE8C0FB2F8ED0E8D2A0111826C28D30 height=321 src="http://blog.naver.com/MultimediaFLVPlayer.nhn?blogId=wjddnjs0701&logNo=140180002379&vid=348F5DE8C0FB2F8ED0E8D2A0111826C28D30&width=512&height=321&ispublic=true" frameBorder=no width=512 name=mplayer scrolling=no>

 

 

홈페이지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보고나서 책을 보면서 오디오를 함께 들었어요.

아직 귀가 열리지도 않았고, 영어 글자를 제대로 익히지 않아서 듣기만으로 다 알수는 없는 일이라 처음에는 맘스가이드북의

설명을 보면서 시작했답니다.

우선 아이가 이야기 내용을 충분히 알고 듣는것이 필요할것 같았거든요.

 

위드 리더스의 좋은 점 중의 하나가 바로 이 CD케이스북이랍니다.

보관하기 편리하게 하나의 북으로 만들어져 있어 분실하지도 않고 아이들이 필요한 것만 빼서 사용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책의 내용을 살짝 살펴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명작, 고전, 그리고 정보를 알려주는 과학, 공룡 등등의 다양한 분야가 섞여 있어요.

오늘은 아이들이 잘 알고 있고 좋아하는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들어요.

처음이라 이것저것 호기심에 하나씩 들어보기도 하지만

좀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한권씩 반복해서 많이 들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부분은 듣는 귀가 열리고 충분히 활용이 되고나서 문제도 풀어보면서 활용도를 높여주면 좋겠네요.

아직은...우리 아이 좀더 열심히 해야할것 같아요.ㅎ

 

 

애니메이션으로 맛보기를 하고는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골랐어요.

그리고는 유치원 동생과 함께 오디오 CD를 들으면서 가이드북과 교재를 함께 보았답니다.

아직은 어디둥절하겠지만, 아는 단어가 들리면 그 단어를 찾아보기도 하고 듣는 부분의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며 찾아가며 나름 열심히 하는 모습이네요.

영어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죠.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늘 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할것 같아요.

위드 리더스를 왜 꾸준히 활용해 주면 좋은지 알수 있겠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 영어를 재미있게 편안하게 들으면서 귀가 열리고 입이 열렸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으로

흉내만 내지 않고 제대로 하는 영어를 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