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 섰거라! - 수산물 맛있는 밥상 시리즈 5
백명식 글.그림 / 소담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밥상 시리즈 수산물 편을 만나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 맛있는 밥상 이야기가 많이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정보와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만족스럽고 유익했던 책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서는 좀더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고, 혹여 싫어했던 음식에 대해서는

새로운 내용을 통해 몸에 좋은 이유나 먹으면 유익한 점들을 알수 있어 더욱 좋았던것 같아요.

무엇보다 책을 보고나면 왠지 먹고싶어지는 기분이 든다고 해야할까요? ㅎ

 

 

마트나 재래시장에 가면 볼수 있는 수산물들이 모두 모여있네요.

아이가 친구들에게 이야기해 주는 형식으로 수산물에 대한 이야기를 하나하나씩 풀어내고 있어요.

보면 볼수록 신기하고 재미있어 보이는 수산물들~

과연 어떤 사연을 품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이 재미있는 이유는 단순하게 음식으로서의 수산물에 대한 이야기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어요.

그 수산물에 대한 옛날 이야기나 속담이 들어간 구절들도 소개되고, 생김새나 특징도 알수 있어서 더욱 흥미롭네요.

또한 무엇보다 음식으로서의 가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 왜 좋은지, 어떤 사람들이 먹으면 더욱 유익한지도

알수 있으니 너무 알찬 책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사실 아이들은 이런 영양 성분보다는 생김새나 이런저런 특징들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같긴해요~

 

 

맛있는 밥상 시리즈는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의 좋은 점과 고마움을 생각해 보는 책이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아무 생각없이 먹는 음식들마다의 특성을 알고 좋은점을 알고 고마움까지 생각해 볼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겠죠.

그런 면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 맛있는 밥상 시리즈가 더욱 알차게 느껴진것 같아요.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탕의 레시피까지 들어있네요.

아이도 이 책을 읽고 덮으면서 당장 게장이 먹고 싶다고 입맛을 다시네요.ㅎ

왠지 음식이 더 맛있어지게 만드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맛있는 밥상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음식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알고 그 음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을수 있게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